KOTRA, 하나증권과 '글로벌 유망전시회 탐방보고서' 발간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3 06:00:40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KOTRA(사장 유정열)는 하나증권과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유망 전시회 탐방보고서’를 시리즈로 발간해 우리 중견·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과 투자 진출을 지원한다.

 

▲ KOTRA 본사. [사진=코트라]

 

해외 전시회는 수출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마케팅 수단 중 하나다. KOTRA에서는 이러한 국내 기업의 해외 유망전시회에 관한 관심에 발맞추어 국가첨단전략 산업분야와 연계되는 글로벌 유망전시회의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리서치 전문기관인 하나증권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산업별 유망전시회별로 매칭된 산업별 애널리스트와 직접 전시회 현장을 탐방하고 보고서를 발간한다. 이를 통해 우리 기업의 해외마케팅에 도움이 될 전문 산업분석 정보와 글로벌 기업의 신제품 동향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9월에 개최된 북미 최대 스타트업 전시회인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탐방보고서를 시작으로 이달 유럽종양학회, 세계제약산업전시회와 11월 북미영상의학회(RSNA) 탐방보고서를 차례로 발간해 스타트업, 바이오 및 의료 AI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 정보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달 처음으로 발간된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탐방기’에서는 ▲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핀테크(Fintech) ▲사이버 보안 ▲하드웨어 ▲지속가능경영 ▲우주산업 등 전시회 주요 카테고리별 산업 동향을 분석했다. 보고서는 KOTRA의 글로벌 전시 플랫폼인 전시 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명스테이션,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 변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의 라이프 서비스 전문기업 대명스테이션이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또한 ‘대명아임레디’에서 ‘소노아임레디’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2019년 대명소노그룹이 브랜드를 ‘대명’에서 ‘소노’로 브랜드를 바꾼 이후 6년 만의 변경이다. 대명스테이션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소노스

2

교원구몬, ‘스마트구몬 마이러닝’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구몬은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학습 서비스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교원구몬은 학원 수업과 병행하며 학습지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완성이 필요한 중고생 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계발을 희망하지만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성인회원 등이 간

3

KT, 국제전화 구독형 서비스 '001글로벌프리'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전 세계 어디든 국제전화를 월 120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초당 3.3원의 할인 요금으로 통화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001글로벌프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001글로벌프리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동전화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KT 고객은 유선전화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월정액은 7700원으로,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