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신규 공직유관단체 지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31 14:02:46
  • -
  • +
  • 인쇄
송치영 회장 "확고한 위상 정립에 나설 것"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가 신규로 공직유관단체로 지정된다.


공직유관단체 업무를 관장하는 인사혁신처는 ’2025년 상반기 적용 공직유관단체 ‘를 ‘24년 12월 31일 관보에 지정 고시했다.


공직유관단체는 공직자윤리법 및 시행령에 따라 연간 10억원 이상의 정부 보조금을 받고 있는 단체 등을 대상으로 하며, 소상공인연합회는 국민과 업계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단체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10월 인사혁신처에 중기부를 통해 공직유관단체 지정을 신청한 바 있다.

2014년 설립허가를 받은 소상공인연합회는 설립 10년 만에 공직유관단체를 신청하여 공직유관단체에 걸맞는 투명하고 공정한 원칙과 기준으로 운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는 공직유관단체 지정을 계기로 766만 대한민국 전체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유일한 법정 경제단체로 확고한 위상 정립에 나설 것”이라며, “대내외적 신뢰도를 제고하고 소상공인이 꼭 필요한 정책 및 사업 개발을 위해 더욱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직유관단체 지정으로 소상공인연합회는 중기부 감사규정에 따른 자체감사 대상이 되고, 소속 임직원에 대해서는 공직자에게 부과되는 청탁금지법 등이 적용됨에 따라 연합회 운영 전반에 있어 공정성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노는 콘텐츠로 유튜브 3배·인스타 150%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자사 SNS 채널을 ‘판매 중심’에서 ‘놀이 중심’으로 전환한 이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유튜브 구독자 수는 1년 만에 3배로 늘었고,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50% 증가했다. 하나투어는 2025년부터 공식 SNS 채널 운영 방향을 전면 개편하며, 상품 홍보를 최소화하고 공감과 밈, 놀이 요소를 강화

2

노랑풍선, 옐로LIVE서 ‘대한항공 전 노선 라이브 한정 특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자사 라이브커머스 방송 ‘옐로LIVE’를 통해 ‘노랑풍선X대한항공 전 노선 라이브 한정 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대한민국 대표 국적기인 대한항공과의 협업으로 기획됐으며, 일본·중국·동남아·미주·유럽·대양주 등 대한항공 60여 개 전 노선을 대상으로 한 항공권 특가를 선보인다. 출발

3

“달리고 쉬고 먹는다”…모두투어, 일본 소도시 마라톤 결합 ‘런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일본 마라톤 대회와 여행을 결합한 첫 ‘일본 런투어’ 상품으로, 2~3월 시마네현과 돗토리현에서 열리는 마라톤 일정에 맞춘 ‘시마네·돗토리 런투어’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러닝 인구가 증가하면서 여행과 마라톤을 결합한 ‘런트립(Run+Trip)’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회 접수, 엔트리 확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