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신규 공직유관단체 지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2-31 14:02:46
  • -
  • +
  • 인쇄
송치영 회장 "확고한 위상 정립에 나설 것"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가 신규로 공직유관단체로 지정된다.


공직유관단체 업무를 관장하는 인사혁신처는 ’2025년 상반기 적용 공직유관단체 ‘를 ‘24년 12월 31일 관보에 지정 고시했다.


공직유관단체는 공직자윤리법 및 시행령에 따라 연간 10억원 이상의 정부 보조금을 받고 있는 단체 등을 대상으로 하며, 소상공인연합회는 국민과 업계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단체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10월 인사혁신처에 중기부를 통해 공직유관단체 지정을 신청한 바 있다.

2014년 설립허가를 받은 소상공인연합회는 설립 10년 만에 공직유관단체를 신청하여 공직유관단체에 걸맞는 투명하고 공정한 원칙과 기준으로 운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는 공직유관단체 지정을 계기로 766만 대한민국 전체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유일한 법정 경제단체로 확고한 위상 정립에 나설 것”이라며, “대내외적 신뢰도를 제고하고 소상공인이 꼭 필요한 정책 및 사업 개발을 위해 더욱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직유관단체 지정으로 소상공인연합회는 중기부 감사규정에 따른 자체감사 대상이 되고, 소속 임직원에 대해서는 공직자에게 부과되는 청탁금지법 등이 적용됨에 따라 연합회 운영 전반에 있어 공정성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제18회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4일 해운대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제18회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에서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상 수상자 가운데 기업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유일하다.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에 헌신한 개인, 단체 등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시상식에는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2

‘주토피아 2’ 4DX 글로벌 흥행 질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가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4DX 특별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CGV에 따르면 ‘주토피아 2’는 글로벌 4DX 평균 객석율이 40%를 넘어서는 등 개봉 직후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객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중국에서의 열기가 두드러졌다. 중국 4DX 객석율은

3

더헤븐리조트, 프라이빗 연말 파티 '윈터 글로우 인 헤븐'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더헤븐리조트가 인천 대부도에서 프라이빗 연말 행사 ‘윈터 글로우 인 헤븐(Winter Glow In Heaven)’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며 패션쇼, 라이브 공연, DJ 퍼포먼스가 결합된 복합 문화 파티로 구성됐다. ■ 글로벌 모델 참여… 오프닝 패션쇼로 포문 오프닝 무대에서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