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 가평중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성료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6:49:23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페퍼저축은행이 지난 23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가평중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이 지난 23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가평중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페퍼저축은행]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인근의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2021년 4월 가평중과 1사 1교 금융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2022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한 차례씩 금융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교육에는 가평중 1학년 4개 학급 총 107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페퍼저축은행은 학생들에게 금융에 대한 개념과 금융 기관의 종류를 소개하고, 금융 관련 직업에 대해 설명하는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했다.

 

안성호 페퍼저축은행 팀장은 "이번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금융에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금융 지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은 여자프로배구단 AI페퍼스의 연고지인 광주광역시 소재 학교를 대상으로도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을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