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설맞이 '국순당 선물세트' 출시…출고가 사전 인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22 16:54:0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이 설을 맞아 다양한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차례주 '예담', '백세주' 선물세트, '법고창신' 선물세트 등의 출고가가 인하돼 소비자가 한층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 국순당 복원주 법고창신 세트 [이미지=국순당]

 

정부가 국산 발효주 등에 대해 기준판매비율을 내달 1일부터 도입해 출고가 인하 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국순당은 시행 이전인 지난 17일부터 선물세트 구매 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관련 제품의 출고가를 선제적으로 사전 인하했다.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은 올해 설을 앞두고 출고가를 조기 인하했다.

국순당에 따르면 이 상품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다.

또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종묘대제 제향 의식 중 종헌례 제주로 18년째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역대 조선 왕과 왕비에게 제사를 지내는 조선왕릉 제향 의식에도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며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희소성과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 의미가 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은 이번 출고가 인하 혜택을 볼 수 있다.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탁주인 이화주 세트도 있다.

백세주 선물세트도 출고가를 사전 인하했다. 백세주는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이다. 이와 함께 국순당의 '백세고'는 국순당 50주년과 백세주 30주년을 기념해 한정 물량의 아트 에디션으로 개발된 최고급 증류주이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 선물세트는 국내 최고 권위 국가공인 주류품평회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쇼핑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