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노조, 서울시교육청노조와 소외·취약계층 아동 지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03 17:00:43
  • -
  • +
  • 인쇄
서울 소재 25개 지역복지센터에 각종 식료품 담긴 나눔상자 전달

금융기관과 공무원 노동자들이 어려움에 처한 아동들을 돕기 위해 함께 나섰다.
 

▲사진 왼쪽부터 오재형 서울특별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전형준 서울특별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김용택 NH농협지부 위원장, 기한구 사단법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사무총장 (사진 = NH농협은행 제공)

 

금융노조 NH농협지부(위원장 김용택)가 서울시교육청공무원노조(위원장 오재형), 서울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조(위원장 전형준)는 사단법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사무총장 기한구)와 함께 소외·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쌀, 잡곡, 햄 등이 담긴 약 7만원 상당의 나눔상자 350개를 서울시교육청에 전달했다.

2500만원 상당이며, 가정의 달을 맞아 노동조합이 사회적책임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

이번 기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농협 노동조합과 사단법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사회공헌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하며 추진됐다. 여기에 공무원노조도 합세해 힘을 보탠 것이다. 기부한 나눔상자는 서울 소재 25개 지역복지센터에서 자체 선별한 저소득층 초등학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용택 NH농협지부 위원장은 "노동조합의 사회적책임 실천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함께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G그룹, 설 앞두고 동자동 쪽방촌 '안전 현장' 행보…소방청과 800가구 지켰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KG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소방청과 함께 서울역 인근 동자동 쪽방촌을 찾아 주거 안전 점검과 생필품 기부 등 ‘안전 지킴이’ 봉사활동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양측이 2022년 체결한 ‘100년 협약’의 일환으로 화재와 전기 사고에 취약한 주거 환경을 개선해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생활 안전을 실질적으로

2

유안타증권,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안타증권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제작한 브랜드 필름 '파란 용의 전설'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AI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이뤄졌으며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표현 방식과 아시아 특화 증권사로서의

3

우리금융, 국민성장펀드 2000억 투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국민성장펀드의 성공적인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2000억원 규모의 ‘우리 국민성장매칭 펀드’를 조성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국민성장펀드는 총 7조원 규모의 간접투자 자금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중 5.5조원을 민간금융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앞서 우리금융은 5년간 국민성장펀드 민간금융에 10조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