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촌설렁탕, ‘1:1 운영 클리닉’ 점주 워크샵…정동원 깜짝 등장에 현장 열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4 17:00:0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2026년 점주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방적인 강의 중심 형식에서 벗어나 1:1 맞춤 상담 중심의 ‘운영 클리닉’ 방식으로 진행됐다.

 

▲ [사진=한촌설렁탕]

 

한촌설렁탕은 지난 9일 충남 천안 대명리조트에서 전국 점주를 대상으로 워크샵을 열고, 2026년 매장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점주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행사장에는 경영 계획 수립, 전사 프로모션 운영, 매장별 경영 진단, 세무·노무 관리, 추가 매출 전략, 점주 전용 앱 등 매장 운영 전반을 다루는 상담 부스가 마련됐다. 점주들은 각 매장 상황에 맞춰 심층 상담을 진행했으며, 상담 결과는 매출 구조와 개선 과제를 담은 ‘매장별 경영진단 리포트’로 제공돼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출시를 앞둔 점주 전용 앱을 사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됐다. 해당 앱은 매장 운영 현황을 보다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점주들의 운영 효율성과 본사 지원 체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 워크샵에는 한촌설렁탕의 첫 공식 모델인 가수 정동원이 일부 세션에 깜짝 등장해 점주들과 인사를 나누고 단체 사진 촬영에 참여했다. 회사 측은 브랜드 모델 도입 배경과 향후 마케팅·프로모션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정동원을 초청했다고 설명했다.

 

정동원 방문에 현장 분위기는 한층 달아올랐다. 점주들은 “모델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 “매장 홍보와 프로모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모델 발탁 이후 팬들의 매장 방문 인증과 제품 기부 사례가 이어지며 온라인 언급량과 판매, 기부 물량이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점주별 상황에 맞춘 실행 중심 지원에 초점을 둔 이번 워크샵이 정동원 모델의 방문으로 더욱 의미 있게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점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운영 지원과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시 한 편·영상 한 컷에 담긴 석포의 온기…영풍, '석포마을 공모전'으로 지역과 동행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난 13일 경북 봉화군 석포면에 있는 석포행복나눔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 석포마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금상 2편과 은상 5편, 동상 17편 등 모두 24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총 상금 280만원과 상장을 수여했다. 대상 수상자는 없었으며, 해당 상금(10

2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방어·참복 앞세운 겨울 미식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겨울 시즌을 맞아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특선 메뉴를 선보이며 미식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14일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내 주요 식음업장은 세계 4대 진미로 꼽히는 참복과 겨울 제철 방어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운영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일

3

인천공항, 응급상황 대응 ‘업그레이드’…영종소방서와 협력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내 응급상황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영종소방서와 상호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공항 내 응급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인천공항소방대와 영종소방서 119구조·구급팀 관계자들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