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한 달 10만개 돌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7:02:4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의 간편식 브랜드 비비고가 헬스앤웰니스(H&W) 트렌드에 힘입어 생선구이 제품군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연어 스테이크’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약 10만 개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집에서 생선을 직접 조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 데다, 건강과 식단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점이 판매 호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 [사진=CJ제일제당]

지난달 출시된 ‘비비고 연어 스테이크’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을 활용해 연어 본연의 담백한 맛을 살리고, 허브와 흑후추를 더해 비린맛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과열증기 오븐으로 구워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큰 뼈부터 잔가시까지 수작업으로 제거한 순살 형태로 선보였다. 별도의 손질 없이 전자레인지에서 약 1분간 데우면 바로 섭취할 수 있도록 트레이형 패키지를 적용했다.

 

영양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췄다. 단백질 11g과 오메가3 지방산(EPA·DHA)을 함유한 고단백 제품으로 설계돼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존 생선구이가 주로 밥반찬으로 소비됐던 것과 달리, 단독 메뉴나 샐러드 등 식단 관리용 메뉴로 활용도가 높다는 점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는 2월부터 ‘비비고 연어 스테이크’의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온라인 중심 유통에서 벗어나 할인점과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채널로 순차적으로 판매를 늘리며 소비자 접점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2019년 ‘고등어구이’와 ‘삼치구이’를 시작으로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왔다. 전자레인지 조리에 최적화된 공정과 패키징을 적용했으며,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뉴트리체크(Nutricheck)’ 엠블럼을 도입해 주요 영양성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비비고 생선구이 제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35% 성장하며 역대 최대 연 매출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입소문을 타고 있는 ‘비비고 연어 스테이크’를 2월부터 오프라인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헬스앤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맛과 영양, 편의성을 모두 갖춘 생선구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2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3

한국조경협회, ‘국가도시공원 특별전’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국가도시공원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한국조경협회는 동아전람 공동주관으로 29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대한민국조경정원박람회’을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시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자체가 참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