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된 ‘에코기프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에코기프트는 서울경제진흥원(SBA)의 ‘2023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리뉴 사탕수수 텀블러와 실용성 높은 친환경 더블루프 타월, 국산 폐페트병으로 만든 에코백 2종 등이다. 고객은 취향에 맞춰 기프트 세트를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
![]() |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가 2024년 새해를 맞아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된 ‘에코기프트’를 출시했다. [사진=리뉴어스] |
우선 리뉴어스 에코기프트 4종은 ▲천연 대나무 펄프에서 추출한 신소재로 만든 더블루프 타월로 구성된 ‘수수타올 기프트’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수수텀블러 기프트’ ▲폐페트병 원사로 만든 r-PET 에코백으로 만든 ‘수수에코백 기프트 A·B’ 등이다.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리뉴어스의 철학이 담긴 이 제품에는 일상 어디서나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눈길을 끈다. 기프트 박스는 무게감 있는 그린과 은은한 아이보리 등 컬러의 조합에 이중 구조 패키지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리뉴어스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 등 가치 소비가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더 많은 이들이 일상에서 친환경 제품을 만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에코기프트’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기프트는 리뉴어스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다가오는 설 명절에 뜻깊은 선물로 따뜻한 명절을 미리 준비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