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한국씨티은행, 글로벌 사업 확장 업무협약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4 17:30:19
  • -
  • +
  • 인쇄

현대건설은 한국씨티은행과 '글로벌 사업 확장 및 ESG 가치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한국씨티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선진화된 금융 상품을 활용하기로 했다. 

 

▲ (왼쪽부터) 현대건설 윤영준 사장과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은행장 [현대건설 제공]


또 양사는 지속가능성장 및 ESG 가치 이행을 위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씨티은행 주도로 한국 ECA(국내 업체의 수출을 지원하는 국책은행) 및 글로벌 은행들과 협업해 파나마 메트로 3호선의 초대형 금융조달 계약을 성공적으로 매듭지었고, 페루 신공항 토목·건축 프로젝트를 동반 수주하기도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은 4대 전략 방향의 일환으로 해상풍력, 수소액화 등 ESG 시장을 선점하는 데 있어 한국씨티은행의 ESG 금융 확대 방침과 함께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