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경이, 2023 실크로드 국제합작 한중포럼 콰이쇼우 어워드에서 다크호스상 수상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7:30:46
  • -
  • +
  • 인쇄
▲질경이가 '2023 실크로드 국제 합작 한중포럼’에서 다크호스상을 수상했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글로벌 펨테크 브랜드 질경이가 '2023 실크로드 국제 합작 한중포럼’에서 진행된 ‘콰이쇼우 어워드’에서 중국에 진출한 신생 브랜드 중 2023년 매출과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에게 주는 다크호스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9일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한·중수교 31주년 기념 '2023 실크로드 국제 합작 한중포럼'에서 개최된 ‘콰이쇼우 어워드’는 중국 내 숏폼 플랫폼 2위인 카이쇼우에 진출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과 소비자 선호도 평가, 전문가 평가 과정을 통해 가장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주최로 열린 포럼에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곡금생 주한중국대사관 경제공사, 리펑 차이나미디어그룹(CMG) 아시아태평양지역 본부장이 축사를 진행했다. 

 

양국 기업가 500여명과 중국 쇼핑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왕홍 20여명, 박병석 전 국회의장, 김태흠 충남 도지사, 김태호·김학용·윤영석·송석준, 배현진 국민의힘 국회의원, 박광온·김두관·박정·장경태·김영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인요한 연세대 교수, 김병준 한국경제인연합회 고문, 김숙 전 UN 대사, 등이 참석했다.

 

▲질경이 박상미 상무가 '콰이쇼우 어워드'에서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상패를 수상한 루와 쉬샨은 SNS 채널 내 판매와 마케팅 파급력이 큰 중국 인플루언서로 질경이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1월 8분 만에 2억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질경이 박상미 상무는 “중국에서도 높은 품질력을 기반으로 효과에 대한 신뢰를 주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며 “대중에게 인정 받는 진정성 있는 브랜드가 한, 중 관계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영향령을 끼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