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 캠페인 조회 수 30만 넘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5 17:30:0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최근 선보인 비타500의 ‘새로 시작하는 힘’ 캠페인 관련 영상이 조회수 30만회를 넘겼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친 이들에게 일상을 회복하고 활력을 찾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광동제약 비타500 '새로 시작하는 힘' 캠페인 이미지 [광동제약 제공]

 

최근 기업들이 시민들의 ‘코로나블루(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우울증)’ 극복을 위해 응원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잡코리아는 ‘잡코리아가 코리아에게’라는 카피로 팬데믹 여파에 더욱 어려워진 현실을 마주한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을 응원하고 나섰다.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업종 중 하나인 아시아나항공도 ‘여행이 떠났다’ 영상을 통해 우리 일상이 다시 돌아올 것이라는 메시지로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염원을 표현했다.

'새로 시작하는 힘'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광동제약 비타500 광고 역시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더해줄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은 많은 이들에게 우울감과 무기력증 등을 호소하게 하는 등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내며 하나의 사회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상반기 정신건강의학과 내원 일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0%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비인후과나 소아청소년과 내원이 크게 줄어든 것과 대비되는 수치다.

또한 같은 기간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불안 장애’ 상담 건수는 전에 비해 약 45% 증가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비타민C와 같이 새로운 힘을 주는 이야기를 만들고자 했다”며 “제품 광고를 넘어 희망의 메시지까지 함께 나눌 수 있는 내용이 공감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오츠카,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선도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기족친화인증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11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5년까지 15년 동안 가족친화기업 자격을 유지해 왔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2028년까지 가족친화기업 지위를 이어가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2

“제형 혁신 기술 통했다” 유유제약,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유유제약은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과정에서 자체 보유한 P!XEL 및 SG-TEC 제제기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XEL은 약물 전달 효율성을 극대화한 축소 제형을 설계하는 기술이다. 나노·마이크로 에멀젼 기술로 약물 가용화를

3

HS효성첨단소재,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주요 웹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우수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1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국내 대표 웹 시상식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HS효성 지주사의 대상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