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 캠페인 조회 수 30만 넘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5 17:30:0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최근 선보인 비타500의 ‘새로 시작하는 힘’ 캠페인 관련 영상이 조회수 30만회를 넘겼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친 이들에게 일상을 회복하고 활력을 찾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광동제약 비타500 '새로 시작하는 힘' 캠페인 이미지 [광동제약 제공]

 

최근 기업들이 시민들의 ‘코로나블루(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우울증)’ 극복을 위해 응원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잡코리아는 ‘잡코리아가 코리아에게’라는 카피로 팬데믹 여파에 더욱 어려워진 현실을 마주한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을 응원하고 나섰다.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업종 중 하나인 아시아나항공도 ‘여행이 떠났다’ 영상을 통해 우리 일상이 다시 돌아올 것이라는 메시지로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염원을 표현했다.

'새로 시작하는 힘'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광동제약 비타500 광고 역시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더해줄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은 많은 이들에게 우울감과 무기력증 등을 호소하게 하는 등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내며 하나의 사회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상반기 정신건강의학과 내원 일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0%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비인후과나 소아청소년과 내원이 크게 줄어든 것과 대비되는 수치다.

또한 같은 기간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불안 장애’ 상담 건수는 전에 비해 약 45% 증가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비타민C와 같이 새로운 힘을 주는 이야기를 만들고자 했다”며 “제품 광고를 넘어 희망의 메시지까지 함께 나눌 수 있는 내용이 공감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와플랫, 정선군과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청,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우리주민주식회사와 ‘와플랫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정선군청에서 황선영 와플랫 대표, 최승준 정선군 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김진복 우리주민주식회사

2

"관세 다시 25%?" 자동차업계, 한미 투자 특별법 2월 처리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 정부가 한국의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 제정 지연을 이유로 자동차 등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재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자동차모빌리티산업연합회는 9일 성명서를 통해 “관세 인상 가능성은 우리 자동차 산업의 투자와 수출 환

3

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위해 기부금 1억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생명은 암 경험청년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대한암협회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렸으며,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과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까지 진행된 사회공헌 캠페인 ‘다정한 속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