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웨이브미디어, 2월 중 나스닥 입성 예정, 미국 SEC 스팩합병 상장 최종 승인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7 18:22:32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K콘텐츠 기업연합’ 케이웨이브미디어(K Wave Media Ltd., 옛 케이엔터홀딩스)가 국내 드라마·영화·음악을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최초로 미국 나스닥에 입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미 나스닥 상장사 글로벌스타 애퀴지션(Global Star Acquisition)과의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F-4)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의해 효력이 발생됐다고 6일 밝혔다. 

 

▲ 케이웨이브미디어 사진제공

 

케이웨이브미디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합병 승인에 따라 내달 초 주주총회를 열어 글로벌스타와의 합병을 의결하고 상장 절차를 매듭지을 계획이다. 오는 2월 중 ‘KWM’이라는 종목코드(Ticker·티커)로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기존 사명인 ‘케이엔터홀딩스’에서 ‘케이웨이브미디어’로 사명도 변경했다.

현 시점에서 국내 엔터기업의 나스닥 상장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글로벌 기업이라는 인식과 함께 기업의 신뢰도 확보, 브랜드의 가치 상승, 글로벌 영향력 확보 등 그 의미가 크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나스닥 상장 후 원천 IP(지식재산권) 확보, 콘텐츠 분야 확장, 수익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해 우수한 K-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케이웨이브미디어 관계자는 “글로벌 팬덤의 성장과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국내외 주요 기업과의 M&A 및 협력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며, “단순히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문화와 기술의 경계를 허물어 지속 가능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콘텐츠 투자사와 제작 스튜디오 및 콘텐츠 상품 머천다이즈 전문기업 등이 합병한 사업지주회사로, 제작 및 유통을 넘어 산업 내 모든 가치 사슬 단계를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케이웨이브미디어는 '서울의 봄', '파묘' 등 천만영화에 투자한 것으로 유명한 영화 투자 벤처캐피탈(VC) 쏠레어파트너스 주도로 설립한 콘텐츠 기업이다. 쏠레어파트너스는 CJ ENM(구 CJ엔터테인먼트) 출신 최평호 대표가 2017년 설립한 유한책임회사(LLC)형 VC다. 이전에 '기생충', '승리호', '범죄도시2', '헤어질 결심', '브로커', '82년생 김지영', '엑시트' 등 유명 작품에 투자해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창민 기자
전창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