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산 차량용 요소 대규모 추가 도입, 국내 확보량 4.3개월로 늘어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0 21:38:44
  • -
  • +
  • 인쇄
정부, 예정대로 물량 도입...사재기 자제 당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중국의 요소 수출 잠정 중단으로 정부가 국내 차량용 요소수 공급 대책 마련에 골몰하는 가운데 국내 업체가 베트남에서 차량용 요소를 대규모 도입 계약을 맺어 괌심을 모은다.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금성이엔씨에서 요소수가 생산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따라 국내 요소수 확보량이 3.7개월분에서 4.3개월분으로 늘게 됐다.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은 10일 서울 양천구의 한 주유소를 방문해 요소수 재고와 판매상황 점검 자리에서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장 차관은 "전국 약 97%의 주요소에서 요소수가 정상 판매되고 있다"며 "원료인 요소도 국내 재고 물량에 중국 이외 지역 계약 물량을 더해 4.3개월분이 확보돼 있다"고 밝혔다.

 

또 사재기를 자제하고 필요한 물량만 사 달라고 당부했다.

 

장 차관은 "기존 계약된 베트남산 요소 5000톤이 다음 주 안으로 입항하는 등 예정대로 물량이 도입되고 있다"며 "국민들께서 안심하시고 필요한 물량만 구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습니다.

 

정부는 중국산보다 비싼 제3국에서 기업들이 요소를 살 경우, 들어가는 추가 비용을 지원금 형태로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산건설, 강화도에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 분양 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주택 시장은 최근 4년간 경기 침체와 공사비 상승, 미분양 증가, PF 대출 경색 등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위축된 흐름을 보였다. 이에 따라 건설사와 시행사들이 추진해 온 사업 대부분이 지연되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가운데 두산건설은 인천 강화군 선원면창리에 신규 아파트 단지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를 선보이며 분양 시

2

디저트39, 제철 공주 밤으로 완성한 라떼 2종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디저트39가 가을을 맞아 제철을 맞은 공주 밤을 활용한 음료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밤 특유의 깊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해, 가을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공주밤라떼’는 잘 익은 제철 공주 밤을 사용해, 밤 본연의 달콤함과 깊은 고소함을 그대로 담아낸 라떼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3

철도공단, 경부고속선 동대구~부산 취약개소 ‘영상감시설비 개량 완료’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영남본부는 경부고속철도 2단계 동대구~부산 구간 선로변 취약개소의 영상감시설비 개량을 완료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취약개소는 터널 시·종점, 울타리 출입문 등 민간인의 출입에 취약해 철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감시 및 관리가 필요한 구역을 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영상감시설비를 AI 기반의 객체인식시스템과 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