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윤도준 의학상에 김임신경정신과의원 김임 원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9 01:47:24
  • -
  • +
  • 인쇄

동화약품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제7회 윤도준 의학상 수상자로 김임 김임신경정신과의원장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김 원장은 1964년 동아리에서 무의촌 의료 봉사를 시작한 뒤 55년간 활동을 이어오는 등 국내외에서 의료 취약 지역의 감염예방 사업과 의료봉사, 정신건강 치유에 기여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 김임 김임신경정신과의원 원장 [동화약품 제공]


초기에는 기생충 박멸 사업과 화장실 개량, 손 씻기 운동 등 감염 예방 및 위생 관리를 위한 활동에 전념했고, 이후 의료 기반이 부족한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아프리카 등 해외 다수 국가를 방문해 감염예방 활동과 의료봉사, 정신건강 강좌를 진행했다.

1972년부터는 40년 이상 뇌전증 환자의 치료와 복지 단체인 '장미회'에 몸담아 지역사회에서 무료 진료 활동을 펼쳤다.

또 1985년부터는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등으로 피해를 당한 사람들의 정신건강 치료를 돕고, 자살, 중독, 스트레스 등을 주제로 정신건강 강의와 치료에 집중했다.

이외에도 생명의 전화, 가정폭력상담소, 가정법률상담소, 이웃사랑의사회 등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김 원장은 "지난 55년은 의술로 섬김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음에 감사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의사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랑과 희망을 전하며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도준 의학상은 지난 2016년 동화약품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가 국내 정신 의학 발전에 기여한 회원의 공을 기리기 위해 공동 제정한 상이다.

윤도준 동아약품 회장은 경희대 의과대학 정신과 과장, 신경정신과학교실 주임교수를 역임했고, 한국제약협회 부이사장, 대한정신약물학회 이사장,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학술부장, 대한생물정신의학회 총무이사, 대한정신분열병학회 총무이사를 지냈다. 현재는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을 맡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아제약,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상아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아제약은 오랜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 세계 최초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프리

2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3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