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표 가송재단,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송민호 원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21 11:10:43
  • -
  • +
  • 인쇄

부채표 가송재단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제11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송민호 부회장(프린스앤프린세스치과의원 원장)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대한치과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송민호 부회장 [동화약품 제공]


소아치과 전문의인 송 부회장은 지난 2008년부터 10년 이상 취약계층 아동과 외국인 노동자, 중증 장애인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의료 소외계층의 구강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 부회장은 2011년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간사를 시작으로 2017년 총무이사를 거쳐 2020년부터 현재까지 부회장 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이사직도 수행하며 일반 치과 방문이 어려운 소아와 장애인의 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무료 진료 사업을 진행해왔다.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에서도 임원직을 맡고 있다.

한편,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 제정했고, 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 국가가 책임지는 영유아의 내일을 위한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은 2월 5일(목),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6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영유아 보육·교육 분야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 인사를 나누고, 보육정책백서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유

2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영유아 보육·교육계 주요 인사 참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이 5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였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과 함께 교육부 영유아정책국 강민구 국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조정훈 의원(국민의힘)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3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성료… 조용남 원장 중장기 비전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이 한국보육진흥원의 중장기 비전 및 국가 책임형 돌봄 실현을 위한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