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용산역사박물관 리모델링 공사 마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4 02:41:45
  • -
  • +
  • 인쇄

HDC현대산업개발은 23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용산역사박물관의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성장현 용산구청장,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영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왼쪽에서 다섯 번째) 성장현 용산구청장, (오른쪽에서 첫 번째)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영업본부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용산역사박물관은 지난해 4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용산 역사문화르네상스특구로 지정돼 용산구의 도심역사 거점구축 특수사업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HDC현산은 지난해 5월 국가등록문화재 제428호인 용산문화박물관의 복원 공사를 착공해 자문위원회의 복원 및 정비계획에 따라 진행해왔다.

또 용산지구단위계획구역 내 용산구 한강로3가 65-154번지 일대 1만 772㎡ 부지를 개발하는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곳에는 지하 6층~지상 최고 33층, 621세대 규모의 주거복합공간이 들어서게 된다.

지난해 5월 HDC현산의 부동산투자회사인 에이치디씨아이파크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국토교통부로부터 개발사업을 위한 영업인가를 받고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인허가 및 행정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 착공할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샘표, 죽향콩영농조합법인과 ‘담북장’ 신제품 2종 공동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의 ‘2025 상생 컨소시엄 기획사업’에 참여해 장류 전문 소상공인인 죽향콩영농조합법인과 함께 ‘담북장 찌개용·쌈장용’ 2종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2025 상생 컨소시엄 기획사업’은 동반위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과 대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

2

티웨이항공, 제주-후쿠오카 노선 신규 취항식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이달 20일부터 운항하는 제주-후쿠오카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해 제주국제공항에서 신규 취항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취항식에는 제주도청 김애숙 정무부지사, 한국공항공사 장세환 제주공항장, 제주지방항공청 이경련 운영지원과장, 티웨이항공 안우진 부대표, 김세미 제주지점장 및 공항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제주-후쿠오카

3

풀무원기술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하는 ‘최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7년부터 연구개발 역량이 탁월하고 기술혁신 의지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