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기술 담은 '그래비티 삼푸', 미국 아마존 론칭... 북미 시장 공략 잰걸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08:12:3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grabity)’가 27일 미국 아마존을 통해 북미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이번 론칭 라인업은 ‘grabity g0.0 헤어 리프팅 샴푸’를 포함한 4종으로 구성됐다. 회사는 연내 틱톡샵(TikTok Shop) 직영관을 열고, 온라인 중심의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채널은 글로벌 뷰티 유통 플랫폼과 협력해 ULTA Beauty 등 주요 리테일 입점을 추진한다.
 

▲ 그래비티 샴푸가 미국 아마존에 론칭했다. 

그래비티 샴푸는 KAIST 화학과 이해신 석좌교수와 연구진이 공동 개발한 기능성 탈모케어 제품으로, 자체 특허 성분 ‘LiftMax 308™’을 함유했다. 해당 성분은 모발 표면에 보호층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 인한 손상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이 제품은 미국 FDA 보고 및 주요 임상을 완료했으며, 해외 기준 임상 결과 1회 사용만으로 모발 굵기 6.27% 개선, 헤어 볼륨 140% 증가가 확인됐다. 2주 사용 시 모발 빠짐이 약 70% 감소했으며, SCI급 논문에서도 90%대 탈모 감소 효과가 보고됐다.

전 성분은 EWG 그린 등급을 받았고, 100% 비건 포뮬라와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코코넛 껍질 재활용 용기와 리필 파우치 등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해 지속가능성도 강화했다.

그래비티는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이후 2025년 10월 기준 누적 판매 165만 병, 누적 매출 290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9월 일본 라쿠텐 공식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으며, 도쿄 리메이크(Re:Make) 매장에서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또한 CES 2025 및 프랑스 소비재 박람회 ‘포흐 드 파리(Foire de Paris)’ 참가, 대만 모모홈쇼핑 매진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회사 측은 북미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유럽·동남아 등으로 수출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K뷰티 수출 전문기업 실리콘투(Silicon2)와 협력,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오스만(Galeries Lafayette Haussmann), 이탈리아 피날리(Pinalli), 인도네시아 부츠(Boots) 및 푸드홀(Food Hall) 입점을 추진 중이다.

이해신 폴리페놀 팩토리 대표는 “기능성과 과학적 근거를 갖춘 헤어케어 솔루션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KAIST 기술력과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북미 소비자에게 눈에 띄는 체감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님의 교회, '양주 고읍지구' 새 성전 준공...지역사회 소통 강화 기대
[메가경제=이준 기자] 경기 양주시 고읍지구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의 새 성전이 들어서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을 확대할 새로운 거점이 마련됐다. 27일 하나님의 교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사용승인을 받은 '양주고읍 하나님의 교회'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대지면적 19

2

이프아이, 내년 2월 8일 대만 첫 팬콘서트 'Blooming Valentine' 개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5세대 핫루키’ ifeye(이프아이)가 대만 팬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ifeye(이프아이, 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2026 ifeye 1st FAN-CON in TAIPEI [Blooming Valentine]’의 포스터를 전격

3

'나솔사계' 22기 상철-26기 경수, '자기소개 타임' 후 용담에게 급 호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솔사계’가 뜨거운 로맨스로 2026년 새해의 포문을 연다. SBS Plus와 ENA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는 2026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목) 방송을 앞두고 용담이 ‘인기녀’로 등극한 ‘골싱 민박’의 반전을 담은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예고편에서 22기 상철은 “백합 님이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