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5일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유계식)로부터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ESG 나눔선도기업 대상’에 선정돼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ESG 나눔선도기업’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를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선정한다.
![]() |
▲ 강원랜드, ‘ESG 나눔선도기업 대상’ 감사패 수상 |
강원랜드는 2003년부터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누적 143억 원 이상을 기부, 강원도 내 최고 누적 기부액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지역 상생의 대표 공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대한민국 대표 나눔기관인 사랑의열매로부터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폐광지역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설립 취지인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창립 이후 사회공헌 관련 사업비로 총 4,119억 원 이상을 투입, 지역 발전과 상생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