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지속가능보고서 대상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8:18:4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20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한 제24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 동아쏘시오홀딩스, 지속가능보고서 대상 수상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안전경영, 투명경영 등 주요 경영 테마를 기준으로 기업의 전략, 미래가치, 제품·서비스 수준을 종합 평가해 2002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제도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매년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통합보고서 ‘가마솥’을 발행하고 있다. 올해 발간한 2024년 보고서에는 그룹의 정도경영 5대 카테고리(인권·환경·준법·소비자중심·CSR)를 중심으로 거버넌스, 전략, 리스크 관리 체계, 관리 지표 및 목표 등을 명확히 제시하고, 투자자 관점의 보고 체계를 적용했다.

보고 범위도 확장했다. 바이오 기술·제약, 도로 운송 산업에 이어 비알코올 음료 산업 표준을 새롭게 반영하며 그룹 전반의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정보를 보다 폭넓고 투명하게 공개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신뢰성 높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려는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친화적인 정보 제공과 정도경영을 통해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스코스틸리온, 공장 지붕 위에 '탄소중립 수익성' 올리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스틸리온은 포항 도금 공장과 컬러 공장 등 주요 사업장 부지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비를 통해 연간 전력 사용량의 약 6%~6.5%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할 계획이다. 총 면적 약 2만75㎡에 달하는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된 전력을 직접 구매해 공장 운영에 활용해 재생에너

2

서울드래곤시티, 고흐 ‘꽃’ 작품으로 물들다…이비스 스타일서 체험형 전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3월 31일까지 이비스 스타일 호텔 로비에서 빈센트 반 고흐의 꽃 작품을 주제로 한 체험형 전시 ‘빈센트 반 고흐의 꽃향기’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단순 감상을 넘어 촉각을 통해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몰입형 전시다. ‘꽃향기’를 테마로 호텔 로비를 일상 속 예술 플랫폼으로 재해석했으며

3

한미약품, 키트루다 병용 글로벌 임상 순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이중항체 기반 차세대 면역항암제가 글로벌 임상에서 초기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보하며 상업화 가능성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글로벌 면역항암제 시장에서 차세대 4-1BB 타깃 항암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안전성과 효능 신호를 동시에 확인한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된다.한미약품은 지난달 영국 런던에서 열린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