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여왕' 주수진, 연습 중 손가락 골절 부상…"경기 출전 불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09:03:2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주수진이 손가락 골절 부상으로 결장하며, 7차전에 새로운 ‘나비효과’를 불러온다. 

 

▲'야구여왕'. [사진=채널A]

 

3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11회에서는 통산 성적 3승 2패를 기록 중인 블랙퀸즈가 부산&영남권의 강호 올인과 쫄깃한 6차전을 치른 후, 역대 최강 전력으로 평가받는 ‘국가대표 포진 팀’ 퀄리티스타트와 일곱 번째 정식경기에 돌입하는 현장이 중계된다.

 

6차전을 마친 뒤 숨 가쁜 훈련을 이어가던 중, 주수진의 부상 소식이 전해지며 팀에 비상이 걸린다. 손가락에 깁스를 한 채 등장한 주수진은 “오진이길 바라며 병원 세 곳을 돌았지만 모두 골절 진단이 나왔다”라고 털어놓는다. 마지막 희망을 걸고 찾은 병원에서 주수진은 “테이핑을 하고 출전하면 안 되는지?”라고 간절하게 묻지만, 전문의는 “4주간의 보호 기간이 필요하며, 경기는 절대 출전해서는 안 된다”라고 단호히 권고한다. 동료들과 마주한 주수진은 “사실 야구를 하면서 15kg가 빠졌다”라며 출산 직후 야구에 ‘올인’한 후유증을 고백하고, “회복될 때까지 더그아웃에서 최선을 다해 응원하겠다”라며 팀을 격려한다. 

 

주전 유격수 주수진의 예상치 못한 공백에, 일곱 번째 정식경기를 앞둔 락커룸에는 긴장감이 감돈다. 여기에 박보람까지 손가락에 깁스를 하고 등장하자, 선수들은 “요즘 쇠반지가 유행이야?”라며 씁쓸한 농담을 건넨다. 그러나 곧 주수진이 “유격수 하고 싶은 사람 있나요?”라고 묻자, ‘야망캐’ 아야카가 곧장 “네!”라며 손을 번쩍 들어 현장을 폭소로 물들인다. 

 

뒤이어 박세리 단장과 추신수 감독, 이대형·윤석민 코치가 합류하고, 추신수 감독은 “주수진의 빈자리를 채워줄 다른 선수를 믿고 경기하는 것도 팀이 성장하는 방향”이라며 선수들의 집중력을 끌어올린다. 또 추신수 감독은 “이번 경기의 라인업을 짜는 데 가장 오랜 시간이 걸렸다”라며 비장한 선발 발표를 예고해, 7차전 선발 라인업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믿고 쓰던 주수진의 결장이 어떤 결과를 불러오게 될지, 퀄리티스타트와 맞붙는 일곱 번째 경기 현장은 3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야구여왕’ 11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銀, GS리테일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달 30일 GS리테일과 ‘상호협력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 홍보 사회 공헌 기부활동 상호 협력 사업발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을 기념해 2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연 최고 8.0%

2

서울아산병원, 췌장·담도 내시경시술 15만례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이 췌장·담도질환 진단과 치료에 활용되는 고난도 내시경시술에서 세계적 수준의 임상 성과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서울아산병원 담도·췌장센터는 췌장과 담도질환을 진단·치료하는 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술(ERCP) 누적 15만례를 국내 최초로 달성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기록이다. 세계 최고 수준

3

르노코리아, 2월 그랑 콜레오스 구매 혜택 확대…'봉주르 2026'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2월 한 달간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판매 혜택과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2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2.0 터보 모델을 2월에 구매할 경우 100만 원의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전시차 한정으로 에스카파드 루프박스 버전에는 200만 원의 추가 혜택이 적용된다. 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