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재단, 대학생 청년기자단 제1기 모집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08:27:1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재단(이사장 장혜선)이 24일(월)부터 다음달 7일(금)까지 홍보·마케팅 및 언론·미디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롯데재단 청년기자단 ’을 모집한다.


‘롯데재단의 선순환을 기록하는 사람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는 청년기자단 은 ‘LOTTE(롯데)’와 ‘LOG(기록하다)‘, ‘IN(人)’의 합성어로, 재단의 장학 및 복지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대학생 직무체험 프로그램이다.

▲ 롯데재단, 대학생 청년기자단 제1기 모집

제1기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활동하며, ▲기획기사 ▲매거진 콘텐츠 ▲영상 콘텐츠 등 재단의 장학 및 복지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12명(▲보도팀 4명 ▲매거진팀 4명 ▲영상팀 4명)으로, 수도권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휴학생 역시 지원 가능하다. 평소 글쓰기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으며, 롯데재단의 활동을 다양한 시각에서 조명하고, 대중에게 현장감을 전달할 수 있는 학생을 중심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자단은 월 1회 워크샵과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무 지식과 노하우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매달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활동자로 선정되는 학생에게는 리워드 상품이 주어진다.

롯데재단은 대학생들이 재단의 장학 및 복지 사업이 진행되는 현장을 직접 취재하며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험을 통해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활동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자 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오는 3월 7일(금)까지 롯데재단 공식 홈페이지 내 구글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1차 서류 발표(3월 14일) ▲2차 면접 심사(3월 21일)를 거쳐 최종 선발이 이뤄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