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스마트핏' 프로모션...첫 이용 기업고객 5만 포인트 제공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08:34:1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가 기업 채용 효율을 극대화하는 신개념 상품 ‘스마트핏’을 출시하고, 첫 이용 기업에 5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스마트핏’은 잡코리아가 글로벌 채용 트렌드에 맞춰 선제적으로 도입한 성과 중심 채용 상품으로, 인공지능(AI) 기술과 클릭 기반 과금 구조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노출형 광고와 달리 구직자가 채용 공고를 실제로 조회할 때만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기업은 한정된 예산으로도 높은 효율의 채용을 기대할 수 있다.

 

▲ <사진=잡코리아>

 

또한 잡코리아가 29년간 축적한 방대한 구직자 행동 데이터에 기반해, 직무·지역·경력 정보를 정밀 분석해 가장 적합한 인재에게 공고를 노출한다. 기업이 공고 노출 및 상품 적용 여부를 수시로 조절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채용이 조기 완료되면, 예산을 절감하고 남은 금액을 다른 채용에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실제 서비스를 경험한 기업 고객과 업계 관계자 사이에선 호평 일색이다. 한 음향 업체 담당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상품과 비교해 비용 대비 지원자 품질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다른 유통업체 관계자는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아 추후 재이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잡코리아는 스마트핏의 기능을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 AI 활용 매칭 정확도를 높이고, 다양한 채널로 공고 노출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 고객이 스마트핏을 포함한 여러 채용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구매하고 정산할 수 있도록 결제 시스템 개선도 추진 중이다.

 

박소리 잡코리아 JK사업실 이사는 “스마트핏은 회사 규모와 관계없이 적은 비용으로도 충분한 채용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된 채용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도할 서비스”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데이터 기반 성과형 채용의 효율성을 직접 경헙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2

IBK기업銀, 기부금 4억 전달…취약계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원을 홀트아동복지회와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IBK카드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호하는 기부 사업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진행

3

ABB,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핵심 전기추진 기술 집약…해양 에너지 전환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ABB가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ABB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바다호는 교육부 최초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해양수산 탐사 실습선으로 지정됐으며, 친환경 운항 기술과 첨단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한 선박이다. 경상국립대학교(통영캠퍼스)는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