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하반기 '2025 푸드위크 코리아' 개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08:42:5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코엑스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25 푸드위크 코리아(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Food Week Korea)’가 삼성동 코엑스 A, B, C홀과 더플라츠(THE PLATZ)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9년간 코엑스를 대표하는 식품 전시회로서 자리매김해온 ‘코엑스 푸드위크’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푸드위크 코리아’로 명칭을 새롭게 변경했다. 

 

▲ <사진=코엑스>

 

오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푸드위크 코리아는 프리미엄 식품부터 제조 자동화, 스마트 유통, 팜테크까지 미래의 식품산업을 선보이는 하반기 최대 규모 식품 박람회로, 이번 전시에는 42개국 950개사 1532부스가 참가한다.

 

이번 푸드위크 코리아는 ‘FOOD RE:DEFINED(푸드 리:디파인드) 식탁:혁명’을 주제로 다양한 식품 트렌드를 소개한다. 특히 ‘하우스 오브 소스 특별관’과 ‘고메&스페셜티푸드 컬렉션’이 주목할만하다. 하우스 오브 소스 특별관은 푸드위크 코리아가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K-소스 열풍에 맞춰 기획한 공간으로 농심, 삼양식품, 팔도와 같이 유명 식품기업이 참여한다. 소스 신제품을 맛볼 수 있으며 소스와 어울리는 페어링 푸드도 시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메&스페셜티푸드 컬렉션은 고품질 원재료와 독창적인 조합으로 완성된 특별한 맛을 선보이는 공간으로 미식가라면 꼭 방문해야할 필수 부스이다.

 

각 홀별로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A홀은 ‘국내&해외 종합식품관’으로 다양한 국내 식품과 프랑스, 폴란드, 일본 국가관을 필두로 한 전 세계 42개국의 해외 식품이 전시될 전망이다. 고품질의 건강기능식품, 케어 푸드, 유기농 식품 등 다양한 식품을 만나 볼 수 있다. B홀은 ‘팬시 푸드 & 트렌드 전시관’으로 다양한 디저트, 프리미엄 식재료 등이 전시된다. 취향에 맞게 커피, 차, 와인, 주류 등을 시음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C홀은 ‘호레카(HORECA) & K-푸드테크관’으로 식품 밸류체인에 적용되는 최첨단 자동화 AI솔루션을 선보이며 호텔, 외식, 급식 산업에 사용되는 푸드테크를 경험해볼 수 있다. 급식 현장에서 오븐과 인덕션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와 조리법을 제안하는 ‘스마트 급식 마스터클래스’ 프로그램이 열린다. 또한 AI기술과 푸드테크로 진화하는 식품 시장의 미래를 알아볼 수 있는 ‘AI-푸드테크 컨퍼런스 2025’도 C홀에서 개최된다.

 

더플라츠(The Platz)에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는 ‘2025 K-푸드+ 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BKF+)’가 진행된다. 국내 식품 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의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수출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2026 식품외식 산업 전망을 알아보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헬시플레저 컬렉션’과 다양한 주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주류 특별관인 ‘주류 더 라운지(The Lounge)’도 운영된다.

 

푸드위크 코리아 사무국은 “푸드위크 코리아가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특별관과 프로그램을 기획한 만큼 많은 방문객들이 소중한 경험을 하고 가시길 바란다”라며 “최신 식품 트렌드와 미래 식품 산업의 전망을 알아보고 싶다면 푸드위크 코리아에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침은 자유, 오후는 핵심 관광”…모두투어, 동남아 ‘늦잠 가능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태국·라오스·베트남 등 동남아 주요 여행지에서 오전 일정을 자유시간 중심으로 구성한 ‘늦잠 가능 패키지’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모두투어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와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오전에는 자유시간을 보장하고, 오후에는 핵심 관광 일정을 집중 배치했다. 휴식과 관광의 균형을 강화해

2

“아직 눈 위를 달리고 싶다면?”... 하이원 스키장, 스프링 시즌패스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12일부터 스키장 폐장일까지 이용 가능한 ‘하이원 스프링 시즌패스’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구매는 소셜커머스와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오는 30일부터는 하이원리조트 밸리 스키하우스 내 시즌패스 데스크에서도 현장 구매할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스프링 시즌패스 구매 고객에게 리프트 35%,

3

GS칼텍스·현대카드, '최저가 보장'으로 PLCC 주유 카드로 판을 흔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GS칼텍스와 현대카드가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PLCC(전용 혜택 특화카드) 주유 카드인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는 업계 최초로 주유 시 인근 지역 내 가장 저렴한 유가를 적용 받는 '최저가 보장 할인' 혜택을 담아 주유의 패러다임을 바꿔 놓을 것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