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엠반도체-컨트로맥스, 방산드론 부품 국산화 맞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08:43:50
  • -
  • +
  • 인쇄
“액추에이터-제어모듈 기술 결합… 방산·항공·로봇 등 미래사업 협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차전지 보호회로 전문기업 아이티엠반도체(대표 나혁휘)와 드론 액추에이터 기술기업 컨트로맥스(대표 하덕주)가 방산드론 부품 국산화를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기술력 결합을 통해 방산드론 핵심 부품의 성능 고도화와 양산 체계 구축에 나선다.


아이티엠반도체는 10일 “지난 6일 대전 컨트로맥스 본사에서 방산드론 부품 기술 협력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양사 주요 임원이 참석했으며, 향후 드론 액추에이터 제어모듈 제조·검증·양산 등 전 과정에서 공동 연구개발(R&D)을 추진하기로 했다.
 

▲ 아이티엠반도체-컨트로맥스, 방산드론 부품 국산화 MOU

협약에 따라 컨트로맥스는 드론 핵심 구동장치인 액추에이터의 설계 및 생산을 담당하며, 아이티엠반도체는 제어모듈 검증 및 양산 품질관리를 맡는다. 양사는 이를 통해 국내 기술력 기반의 방산드론 부품 국산화율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컨트로맥스는 2014년 설립된 항공·드론 액추에이터 전문기업으로, ‘방산혁신기업 100’ 인증과 항공우주 품질경영시스템(AS9100)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방산드론용 고정밀 액추에이터 기술을 고도화하고, 향후 도심항공교통(UAM)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이차전지 보호회로를 비롯해 주차로봇·작업로봇 등 다관절 구동모듈 분야의 양산 경험과 생산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방산드론 부품 검증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이고, 향후 로봇·방산·항공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하덕주 컨트로맥스 대표는 “지난 10여 년간 축적한 드론·항공 액추에이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산 분야 기술 수준을 한 단계 높이겠다”며 “향후 UAM 시장까지 기술 경쟁력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나혁휘 아이티엠반도체 대표는 “로봇 구동모듈 양산 경험을 기반으로 방산드론 부품 검증의 신뢰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기술 내재화와 국산화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2

IBK기업銀, 기부금 4억 전달…취약계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원을 홀트아동복지회와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IBK카드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호하는 기부 사업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진행

3

ABB,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핵심 전기추진 기술 집약…해양 에너지 전환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ABB가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ABB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바다호는 교육부 최초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해양수산 탐사 실습선으로 지정됐으며, 친환경 운항 기술과 첨단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한 선박이다. 경상국립대학교(통영캠퍼스)는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