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스포츠 축제 앞두고 고객 수요 '사냥'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08:43:0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7월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대대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몰이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여름은 전통적으로 유통업계 비수기로 여겨지지만, 애슬레저 등의 스포츠 의류는 휴가 시즌과 맞물려 수요가 높은 시기다. 실제로 작년 롯데백화점 매출분석에 따르면 스포츠 상품군의 구매 고객수는 1년 중 7월이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다. 더불어 올해 여름은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세계 최대 스포츠 축제가 열리는 만큼 관련 상품군에 대한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7월 19일(금)부터 8월 4일(일)까지 ‘더 스포츠 2024(The Sports 2024)’를 테마로 전점에서 상품할인, 팝업,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우선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야외활동에 필수품인 선글라스, 선케어 제품 등 총 60여개 품목을 20%~60% 할인해 선보인다.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브랜드에서 런닝화, 티셔츠, 모자 등 일부 품목을 기간 중 특가로 할인 판매하며 몽클레어, 톰포드, 듀퐁 등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 선글라스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또한 랑콤, 헤라, 에스티로더 등의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선케어 제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브랜드 품목 할인에 더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시작 일주일 전인 12일부터 18일(목)까지 ‘더 스포츠 2024’ 행사기간(7/19~8/4)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얼리버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권 및 뷰티 브랜드 ‘랑콤’, ‘헤라’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권을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더 스포츠 2024’ 본 행사 기간 동안에는 혜택과 대상을 더 확대해 ‘스포츠’, ‘뷰티’, ‘패션’, ‘액세서리’ 상품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 할인 쿠폰을 일 선착순 2천명 한정으로 제공한다.

 

한편, 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롯데백화점에서 ‘국가대표팀 레플리카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7월 19일(금)부터 본점, 부산본점, 김포공항점, 타임빌라스 수원을 시작으로 총 6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예정이며, 팝업스토어에서는 올림픽 시상용 단복을 포함해 ‘경량 바람막이 재킷’, ‘티셔츠’, ‘백팩’ 등 의류와 용품 총 20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스포츠 경기를 응원하며 프랑스 현지의 감성을 느끼해 해 줄 와인과 디저트 팝업 행사도 진행한다. 7월 26일(금)부터 8월 11일(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 식품관 와인매장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다니엘 아샴(Daniel Arsham)'과 협업한 '모엣 샹동 콜렉션 임페리얼'을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 ‘임페리얼 로제’, ‘그랑 빈티지' 등 모엣 헤네시의 간판 샴페인 3종과 약 350여 종의 프랑스 와인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잠실점 식품관 디저트 팝업존에서는 프랑스 감성의 빵지순례 핫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종 드 마가레뜨’, 파티스리 까이에’ ‘미드메’, ‘메르시메르시’에서 버터쿠키, 바게트, 크루아상 등 프랑스 전통 디저트와 베이커리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한편 롯데백화점몰에서도 7월 19일부터 8월 4일까지 스포츠 상품군을 중심으로 ‘서머 온 팝(SUMMER ON POP)’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나이키, 언더아머, 스케쳐스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용 ‘티셔츠’, ‘팬츠’, ‘샌들’ 등을 일자별로 특가에 선보이며, 최대 10% 앱 할인 쿠폰과 최대 5만원까지 할인해 주는 카드 혜택도 제공한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전 세계가 기다리던 스포츠 축제에 맞춰 국내 스포츠 상품군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전사적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시의성 있는 다양한 테마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