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하트클럽' 측 "지원부터 합격까지, 모두가 한 편의 청춘드라마" 비하인드 방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0:13: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STEAL HEART CLUB)’ 제작진이 참가자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격 공개했다.

 

▲'스틸하트클럽' 50인의 참가자. [사진=Mnet]

 

스쿨밴드, 인디밴드, 아이돌, 모델, 글로벌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백그라운드 출신의 참가자들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이들의 오디션 지원부터 합격 과정, 남다른 인연이 공개돼 본 방송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 “지원 계기부터 남달랐다”…밴드에 대한 순수한 열정 

 

제작진에 따르면, 참가자 중에는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직접 밴드를 결성한 이도 있었다. 밴드에 대한 진심 하나로 멤버를 모아 자발적으로 팀을 만들어 지원서를 제출한 것. 또한 한 참가자는 군악대 선배 뮤지션의 추천을 받아 용기를 냈고, 연기 활동과 학업을 병행 중인 참가자도 있었다. 그는 “배우로서 일정이 바쁘지만, 기타를 잡던 학생 시절의 열정을 다시 느끼고 싶었다”며 지원 동기를 전했다는 후문이다. 

 

■ “합격의 순간은 드라마처럼”…눈물과 웃음이 교차한 순간들 

 

합격 비하인드 역시 영화 같은 반전으로 가득했다. 한 참가자는 탈락인 줄 알고 군 입대를 알아보던 중, 뒤늦게 합격 소식을 전해 듣고 눈물을 터뜨렸다며 극적인 순간을 전했다. 또 합격 사실을 담임 선생님이나 가족에게조차 비밀로 한 참가자들도 있었다. 특히 한 참가자는 “함께 미팅을 봤던 친형에게도 알리지 않았다”며 “첫 방송을 보고서야 가족이 알게 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제작진의 합격 통보 전화를 ‘탈락’으로 오해했다가 극적인 반전을 맞이한 참가자의 ‘웃픈’ 사연도 있었다.

 

■ “첫 촬영에서 마주친 친구?”…뜻밖의 관계와 인연들 

 

참가자들 사이의 관계에서도 예기치 못한 에피소드가 이어졌다. 같은 학교, 같은 반이지만 비밀 유지로 서로의 출연을 몰랐다가 첫 촬영에서 마주친 참가자들, 모델 활동을 하며 이미 알던 사이인데 첫 합주에서 같은 팀으로 재회한 참가자, 매주 밥을 먹던 대학교 절친이 촬영날 현장에서 서로의 참가 사실을 알고 놀란 경우까지. 또한 같은 학원 출신 친구가 1라운드에서 같은 팀으로 만나 놀란 사연도 있었다. 

 

한 참가자는 예술가 가족 출신답게 음악 DNA를 물려받은 실력자로 눈길을 끌었다. 재즈 보컬리스트와 밴드 베이시스트로 활동 중인 가족을 둔 그는, 친구의 동생을 통해 프로그램에 인연처럼 합류했다는 후문이다. 

 

▲'스틸하트클럽' 공식 포스터. [사진=Mnet]

 

■ “고막이 상할까 걱정돼 귀마개 준비”…위트 넘치는 에피소드 

 

제작진은 또 한 참가자의 남다른 센스를 공개하기도 했다. 첫 미팅에서 파워풀한 드럼 연주를 선보인 그는 “혹시 고막이 상할까 걱정됐다”며 직접 귀마개를 챙겨 제작진과 동료들에게 나눠줬다는 것. 제작진은 “음악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따뜻한 배려가 공존하는 순간이었다”며 “이 프로그램이 청춘의 뜨거움과 웃음을 동시에 담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틸하트클럽’ 제작진은 “지원 계기부터 합격의 순간, 그리고 서로의 관계까지 참가자 개개인의 스토리가 한 편의 드라마 같다”며 “이들의 리얼한 여정 속에서 밴드 음악이 전하는 라이브한 감동과 청춘의 에너지를 함께 느껴달라”고 전했다. 

 

한편, Mnet 글로벌 밴드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은 오는 10월 21일(화) 밤 10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키콩즈의 펑크비즘, ‘호나우지뉴 사커쇼 RWA VIP NFT’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블록체인 기반 RWA(Web3 실물자산) 프로젝트를 운영 중인 펑크비즘(Punkvism)이 전설적인 축구 스타 호나우지뉴(Ronaldinho)가 참여하는 ‘브라질 레전드 vs 스위스 레전드’ 사커쇼의 VIP RWA NFT 티켓을 전량 판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진행된 Fierce Haechi(피어스 해치) RWA 프

2

KT 불법 기지국 20여개 추가 적발…피해자도 증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무단 소액결제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불법 기지국 아이디가 20여개 추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KT 해킹 사건 민관 합동 조사단은 KT가 범행에서 쓰인 것으로 파악한 기지국 아이디(셀 아이디) 4개 외에도 20개가량의 불법 기지국 아이디를 추가로 발견했다. KT는 무단 소액결제 사건 피해

3

CJ대한통운 ‘오네’, 윤디자인 ‘윤800’체… 우수 한글 상표·디자인 선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올해의 아름다운 한글 상표와 글자체로 CJ대한통운의 ‘오네’와 윤디자인의 ‘윤800’체가 각각 선정됐다. 지식재산처는 16일 서울 중구 디자인하우스에서 ‘제10회 우리말 우수상표 선정대회’와 ‘제1회 아름다운 한글 글자체 디자인 선정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상표·디자인을 시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이 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