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 '2025 SWE 코리아 컨퍼런스' 참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8:58:0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너럴 모터스(이하 GM)는 여성 엔지니어들의 연결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19일 ‘2025 SWE 코리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SWE(Society of Women Engineers) 코리아가 주관한 이번 컨퍼런스에는 GM, HP 등 국내 여러 기업의 엔지니어 150명 이상이 참석했으며, “연결의 힘: We Engineer”를 주제로 기술·경험·문화를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GM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열렸으며, 행사는 글로벌 AI 연구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 리더십 엔지니어의 기조연설로 시작되었다. 강연에서는 소재 과학에서 AI 응용으로 확장해 온 경력과 국제 무대에서의 협업 경험, 그리고 현장에서 얻은 주요 인사이트가 소개됐다. 이어 세대 간 AI 경험을 주제로 한 패널 토론, 글로벌 협업 사례 공유 세션, 그룹 네트워킹 등이 이어지며 참가자들은 산업 전반의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공유했다.

 

▲ <사진=GM>

 

SWE 코리아 이지영 회장(에이치피프린팅 코리아 소속)은 “SWE 코리아는 여성 엔지니어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왔다”며, “올해 컨퍼런스는 다양한 세대와 배경을 가진 엔지니어들이 연결의 가치를 실감하며 기술·리더십·커리어 전반에서 서로에게 영감을 주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 기술 인재들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SWE 코리아의 역할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SWE 코리아 부회장을 맡고 있는 임소영(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소속)은 “이번 컨퍼런스는 기술적 논의뿐 아니라 글로벌 협업, 사고방식, 미래 기술 비전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자리였다”며, “GM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여성 엔지니어의 리더십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SWE 코리아를 통해 더 많은 기회가 창출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2025 SWE 코리아 컨퍼런스는 개회식과 시상식, 기조연설, 패널 토론, 글로벌 협업 사례 발표, 그룹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AI 기술 경험, 엔지니어링 현장의 실제 사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며 협업의 의미를 재확인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한게임 홀덤’ iOS 버전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한국식 5인 홀덤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 홀덤’의 iOS 버전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되었다고 21일 밝혔다. ‘한게임 홀덤’은 빠른 속도감과 캐주얼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홀덤 고유의 심리전과 긴장감을 놓치지 않도록 제작된 신규 모바일 웹보드 게임이다. 한 테이

2

강원랜드, 한국ESG기준원 6년 연속 ‘A등급’ 달성…ESG 경영 신뢰성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국내 ESG 평가 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강원랜드는 강화되는 ESG 평가 환경 속에서도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유지했으며, 이번 평가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부문에서 점수가 전년

3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윤장호 각자 대표체제 출범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코람코자산운용은 지난 20일 이사회에서 김태원 부사장과 윤장호 부사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모회사 코람코자산신탁이 리츠와 부동산신탁 부문을 각자 대표체제로 운영해 사업별 전문성을 강화한 데 이어 자회사 코람코자산운용도 같은 체제를 도입해 투자 부문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일 방침이라고 코람코자산운용은 설명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