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코튼, 도큐먼트와 협업 컬렉션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09:02:0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헨리코튼’의 대표적인 컬렉션 ‘플라이 피싱 클럽(Fly Fishing Club, 이하 FFC)’이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절제된 디자인과 고급 소재로 차별화된 감성을 지닌 브랜드 ‘DOCUMENT(도큐먼트)’와 함께하며, 두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특별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헨리코튼의 FFC 라인은 헨리코튼 경이 즐겼던 플라이 낚시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으로, 헨리코튼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컬렉션으로 매 시즌 꾸준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24년 기준 FFC 라인의 판매 신장률은 전년 대비 140%를 달성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25S/S시즌에는 도큐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넓힐 계획이다.
 

▲ 헨리코튼, 도큐먼트와 협업 컬렉션 출시

도큐먼트는 ‘반복과 차이’라는 주제로 정교한 디테일과 절제된 색상, 고급 소재를 활용해 독창적인 의류를 전개하는 브랜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도큐먼트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시간이 지날수록 옷을 입는 사람의 흔적과 개성이 스며들도록 기획됐다. 소재와 디테일, 실루엣까지 섬세하게 설계하여 입을수록 각자의 이야기가 쌓여간다는 의미의 ‘마이 도큐먼트(My Document)’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재킷, 팬츠, 티셔츠, 코트 및 점퍼 등 다양한 스타일이 포함됐다. ‘왁스드 브리티시 코튼 피싱 재킷’은 헨리코튼의 플라이 피싱 재킷을 도큐먼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아이템이다. 영국 왁스 코튼 소재를 사용해 빈티지한 멋을 더하고, 카라와 소매 끝부분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울트라 스웨이드 소재를 덧대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도큐먼트의 시그니처 티셔츠를 변형한 ‘백 로고 숏 슬리브’, 편안한 실루엣을 강조한 ‘린넨 블렌드 셔츠형 재킷’과 셋업 팬츠 등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보인다.

협업 컬렉션은 2월 21일 서울숲 컨셉 스토어서 첫 공개되며, 온라인으로는 코오롱몰 및 온라인 플랫폼 29CM에서 선 오픈 될 예정이다. 이어서 2월 28일부터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약 2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팝업 현장 단독 상품인 티셔츠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헨리코튼 관계자는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성장은 단순히 클래식한 스타일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만의 고유한 방향성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헨리코튼은 플라이 피싱이라는 확고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앞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TD 캐주얼 스타일을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