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수출입 기업대상 환율전망 세미나 개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5-18 09:02:50
  • -
  • +
  • 인쇄
수출입기업고객 50여명 초청
주요 통화 환율 및 경제 전망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NH농협은행이 수출입 기업을 대상으로 주요 통화 환율과 경제 전망을 제공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부산 해운대구 소재 시그니엘 호텔에서 수출입 기업고객 50여명을 초청해 '2023년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부산 해운대구 시그니엘 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환율전망 세미나'에서 길정섭 부행장이 참석 고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이번 세미나에서는 GFM투자연구소 이진우 소장과 NH농협은행 전권식 FX파생전문위원이 강연자로 나와 환율 전망 및 환 헷지 전략을 제공하여 환 리스크 관리 수요가 있는 수출입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농협은행은 2006년부터 매년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수출입 기업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세미나 횟수를 늘려 상·하반기로 진행하고, 향후 고객 수요를 고려해 대상 지역 및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고객들은 “최근 대내외 이슈가 많은데다 환율 변동성이 확대되어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시장 흐름에 대해 시의적절한 정보를 얻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2023년 하반기 경영관리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자금시장부문 길정섭 부행장은“환율 변동성 확대로 고민이 많은 고객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금융시장의 흐름과 리스크 요인을 고객과 함께 고민하며 외환·파생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금융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기아, '더 기아 EV5 x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 글로벌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가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과 협업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아는 전동화 리딩 역할을 하는 '더 기아 EV5'(이하 EV5)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Wake Up

2

무신사, C레벨 책임 경영제 도입...조만호·조남성 각자대표 체제 구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업무 영역별로 'C-레벨(Chief-level)' 책임제를 도입해 의사결정의 속도를 더 높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무신사는 2026년 1월부터는 비즈니스(사업) 실행과 사업지원을 담당하는 2인의 각자대표 아래 CCO(최고커머스책임자), CBO(최고브랜드책임자)

3

배민, 12월 '배민푸드페스타'로 연말 배달 즐거움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음식배달 성수기인 연말연시를 맞아 진행하고 있는 연중 최대 할인 이벤트 ‘배민푸드페스타’를 통해 고객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12월 배민푸드페스타에 다양한 인기 외식 브랜드들이 새롭게 참여해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오는 15일부터 2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