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주식매매' 가능 업계 최초 '중개형 ISA'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2-23 09:03:02
  • -
  • +
  • 인쇄
25일 출시전 사전 이벤트 진행
년말까지 신규계좌 개설 시 국내주식수수료 우대
▲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업계 최초로 오는 25일 '중개형 ISA'를 출시한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업계 최초로 오는 25일 '중개형 IS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에 앞서, 사전신청 이벤트로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2월 24일 까지) 중,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 후, 2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비대면 개인 종합 자산 관리 계좌(ISA) 중개형'을 온라인으로 개설 후, 국내주식을 포함한 이벤트 대상 상품을 10만원 이상 온라인으로 매수하고, 3월 31일까지 잔고(10만원 이상)를 유지하면 된다.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현금 리워드가 지급된다.이벤트 대상 상품은 국내주식, ETF/ETN, ELS, DLS, ELB, DLB, 펀드 (RP는 제외) 등이다.

'투자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는 2016년 도입된 'ISA' 계좌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금융 투자 종합 관리 통장'으로 기존 'ISA' 통장에서 주식 매매가 되지 않던 점 등이 개선되며 유용한 자산관리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중개형 ISA를 통한 '주식매매차손'과 펀드 등의 다른 상품 간의 손익 통산이 가능해졌는데, 합산 손익 200만원 (서민형 가입자의 경우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초과분은 9.9%로 분리·저율 과세돼,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삼성증권은 올해 말까지 삼성증권에서 중개형 ISA 통장을 개설한 고객에게 온라인으로 국내 주식 거래 시, 수수료 우대 혜택을 평생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대수수료는 주식이 0.0036396%), ETF/ETN가 0.0042087%다.

한편, 삼성증권은 위처럼 다양한 혜택을 담고 있는 '투자중개형 ISA'를 2월 25일 업계 최초로 출시할 예정으로, 이를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삼성증권은 이번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이벤트 종료 후, '중개형 ISA'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중개형 ISA' 개설 및 거래 고객을 위한 상시 이벤트인 ‘투자에 진심인 편, 삼성증권 ISA'와 더불어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

2

다날에프엔비, ‘달콤.N’ 브랜드 리뉴얼 승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의 외식(F&B) 전문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주력 브랜드 ‘달콤.N(Dal.Komm.N)’의 경쟁력을 대폭 끌어올리고 가맹 사업 확장에 나선다.다날에프엔비는 F&B 비즈니스 전문가인 전기홍 대표이사 체제 하에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일상을 채우는 식사형 카페’로서의 시장 입지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3

홍범식 LG유플러스 CEO, 'MWC26' 개막식서 기조 연설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홍범식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3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26’의 개막식 기조 연설자(Keynote Speaker)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LG그룹의 경영자가 MWC의 공식 기조 연설자로 나서는 것은 홍 CEO가 처음이다. 이번 MWC26에서는 홍범식 C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