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13년 연속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4 09:03:4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브랜드 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2012년 첫 수상 이후 1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여행사로서는 최초의 기록을 달성했다.

 

▲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 구예원 본부장(가운데)이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노랑풍선]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브랜드 부문 종합대상(협회장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평가 결과, 노랑풍선은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평가 등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온라인 소통 역량을 공인받았다.

 

현재 노랑풍선은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총 5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행 정보 제공과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여행사 직원 무물(여행사 직원 Q&A 콘텐츠)’, ‘옐로LIVE 실시간 방송’, ‘고객 참여형 댓글 이벤트’ 등 각 플랫폼 특성에 맞춘 소통형 콘텐츠 전략을 강화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한층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 구예원 본부장은 “13년 연속 수상은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자, 여행 콘텐츠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노랑풍선의 철학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뢰와 감동을 주는 소통 중심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박투어4' 홍인규 "난 GD 느낌으로" 저예산(?) GD 패션 '복붙' 시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중국 칭다오에서 5인 5색 패션쇼를 선보인다. 15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25회에서는 중국 칭다오로 떠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현지 명소인 ‘회란각’ 앞에서 자존심을 건 패션 대결에 나서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독박즈’는 “2

2

'뛰어야 산다2' 이영표 "뛰산 크루 유니폼 입고 시상대 오르는 게 목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이영표가 “포디움(시상대)에서 ‘뛰어야 산다’ 유니폼을 입은 누군가 메달을 받는 순간을 보고 싶다”며 직접 러너에 도전하는 각오를 밝혔다. 11월 24일(월) 밤 10시 10분 첫 방송되는 ‘뛰어야 산다’ 시즌2는 ‘열혈 러너들의 극한 레이스’를 부제로, 러닝에 진심인 스타들이 전국

3

상하농원, 3년 연구로 완성한 진(眞)유정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관계사인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3년간의 연구 끝에 프리미엄 유정란인 진(眞)유정란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진유정란은 상하농원이 농장에서 식탁까지 직접 관리하며 완성한 고품질의 유정란으로, 기존 유정란보다 한층 깊고 진한 노른자 색과 풍미를 자랑한다. 진유정란은 상하농원의 지속가능한 먹거리 철학 아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