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재 옴부즈만, 전통시장의 목소리에 답하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4 09:08:48
  • -
  • +
  • 인쇄
설 명절, 광장시장서 만난 상인들 희로애락 청취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지난 23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 광장시장을 방문,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중소기업 옴부즈만지원단장과 직원 10여명이 동행했다.


이번 방문은 단순한 행사 참석을 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이었다.

최 옴부즈만은 상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광장시장이 직면한 어려움을 상세히 청취했다. 원단, 섬유 등 기존 주력 업종의 침체와 관광객 감소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 화재 등 안전 문제에 대한 우려 등 상인들의 고민은 깊었다.

최 옴부즈만은 최근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가 전통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상인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최 옴부즈만은 상인들의 고충에 공감하며, 섬유와 한복 등 광장시장의 주력 업종을 활성화하고, 정책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화재 등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상인들의 목소리를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최 옴부즈만은 밝혔다.


최 옴부즈만은 장보기 행사를 통해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최 옴부즈만의 광장시장 방문은 단순히 전통시장을 찾은 것을 넘어,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에게 힘이 되고, 정책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발걸음이었다는 평가이다.

최 옴부즈만은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전통시장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력을 계속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치킨, 시각장애 특수학교 ‘광주세광학교’에 점자 교구재·치킨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광주광역시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광주세광학교에 점자 교구재 165세트를 전달하고,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소스 바르기 체험·치킨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1월말에 진행된 전달식에는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커뮤니케이션전략실장, 권연희 광주세광학교 교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교촌의 사회공

2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제18회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지난 4일 해운대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제18회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에서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상 수상자 가운데 기업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유일하다. ‘해운대구 자원봉사대상’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에 헌신한 개인, 단체 등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시상식에는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3

‘주토피아 2’ 4DX 글로벌 흥행 질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가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4DX 특별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CGV에 따르면 ‘주토피아 2’는 글로벌 4DX 평균 객석율이 40%를 넘어서는 등 개봉 직후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객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중국에서의 열기가 두드러졌다. 중국 4DX 객석율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