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재 옴부즈만, 전통시장의 목소리에 답하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4 09:08:48
  • -
  • +
  • 인쇄
설 명절, 광장시장서 만난 상인들 희로애락 청취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지난 23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 광장시장을 방문,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중소기업 옴부즈만지원단장과 직원 10여명이 동행했다.


이번 방문은 단순한 행사 참석을 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이었다.

최 옴부즈만은 상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광장시장이 직면한 어려움을 상세히 청취했다. 원단, 섬유 등 기존 주력 업종의 침체와 관광객 감소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 화재 등 안전 문제에 대한 우려 등 상인들의 고민은 깊었다.

최 옴부즈만은 최근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가 전통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상인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최 옴부즈만은 상인들의 고충에 공감하며, 섬유와 한복 등 광장시장의 주력 업종을 활성화하고, 정책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화재 등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상인들의 목소리를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최 옴부즈만은 밝혔다.


최 옴부즈만은 장보기 행사를 통해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최 옴부즈만의 광장시장 방문은 단순히 전통시장을 찾은 것을 넘어,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에게 힘이 되고, 정책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발걸음이었다는 평가이다.

최 옴부즈만은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전통시장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력을 계속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DB손해보험, ‘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DB손해보험은 새해를 맞아 2월 18일까지 고객 참여형 브랜드 이벤트‘프로미 새해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나의 새해 목표를 약속 카드에 쓰고 자신의 SNS채널이나 핸드폰, PC등에 저장하여 새해 목표를 자주 확인하며 이루어지도록 응원하는 이벤트다.이번 캠페인은 나의 새해약속 카드 쓰기 새해 인

2

NH농협은행, ‘고령·장애인 상담창구’ 확대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26일부터 '고령·장애인 상담창구'를 '금융취약계층 배려창구'로 개편해 임산부, 영유아(만 7세 이하) 동반 보호자까지 이용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금융취약계층 배려창구'는 기존과 같이 금융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 장애인 고객에게 복잡한 금

3

우리銀, 6억 달러 외화 선순위채권 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6억 달러 규모의 외화 선순위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발행은 올해 시중은행 최초의 외화채권 공모로, 3년 만기 변동금리와 5년 만기 고정금리를 혼합한 ‘듀얼 트랜치(Dual-Tranche)’ 방식으로 진행됐다. 발행 금리는 각각 ‘SOFR+48bps’, ‘미국 5년물 국고채+33bps’로 확정됐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