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창의상자’ 오픈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12:57
  • -
  • +
  • 인쇄
색칠하며 한글·알파벳·한자 익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색칠 놀이하며 한글과 알파벳 등 기초 학습을 완성할 수 있는 ‘창의상자’를 오픈했다고 25일 발혔다.

 

▲ 리틀홈런 ‘창의상자’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창의상자’는 채색 도안 속에 한글과 영어, 한자, 숫자 등 학습의 기초 요소를 자연스럽게 녹여, 아이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놀이형, 융합형 콘텐츠다.

도안은 한글 자음과 모음 24종, 숫자 1부터 20까지 20종, 알파벳 대문자 26종, 한자 20종으로 총 90종이다.

색칠을 반복하고 따라 쓰며 글자 모양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해당 글자와 관련된 상황이나 단어에 대한 그림도 함께 보며 맥락과 의미를 연결하며 학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지 학습과 창의적인 표현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한글은 자음과 모음, 단어, 단어를 나타내는 그림을 연결하는 활동을 통해 아이가 글자의 구조를 연결하며 친숙하게 익힐 수 있고, 숫자는 그림을 통해 시각적 기호와 의미, 수 세기를 연결시킬 수 있다.

알파벳은 단어와 연결하기 전에 그림으로 먼저 의미를 파악하며 감각적으로 학습하고, 단어와 그림을 함께 익히며 기억력을 강화시킨다.

한자는 뜻이 담겨 있는 그림을 색칠하며 아이가 한자 형태와 의미를 동시에 습득하고 한자 획과 구조를 여러 색으로 따라 그리며 색감 인식과 세밀한 주의력을 발달시킨다. 또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에 해당하는 한자 일부를 미리 익힐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창의상자’는 색칠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배우고 창의력과 표현력, 상상력도 발달시킬 수 있는 콘텐츠”라며 “학습에 대한 거부감 없이 언어와 숫자를 익히며 몰입도를 높일 수 있어 아이들의 기초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앤컴퍼니그룹,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미래 하이테크 산업을 선도해 나갈 '프로액티브 리더' 확보를 위해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25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이번 채용에는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와 핵심 계열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참여하며, 연구개발(R&D), 영업, 엔지니어링, 경영지원 등 다양한

2

롯데마트, 中무비자동〮아시아 연휴 겨냥...10월 'K-푸드 페스타'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10월 외국인 방한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K-컬처 열풍에 힘입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1~7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1천56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9% 상승했다. 특히 9월 29일부터 중국인 대상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고, 10월 초 중국

3

삼성화재,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어린이 교통안전 인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카르르 세이프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이 처음으로 직접 운행하는 모빌리티인 킥보드 안전 습관을 배우고 성인이 된 이후에도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삼성화재는 매년 체계적인 킥보드 안전 프로그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