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풍류댁’, ‘보리굴비’ 런칭 한 달 만에 매출 1억 돌파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09:28:53
  • -
  • +
  • 인쇄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담은 한식 브랜드, 국내 소비자들 호응 속 해외 진출 준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풍류댁’이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보리굴비’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매출 1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3일 풍류댁에 따르면 보리굴비는 제주산 청보리와 진피 가루로 정성스럽게 숙성해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레토르트 가공 기술을 적용해 장기 보관이 가능하며, 전자레인지 40초 조리만으로 완성할 수 있어 간편하면서도 프리미엄 한식의 가치를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풍류댁은 단순한 수산식품 브랜드를 넘어, '정성과 품격이 담긴 한국의 식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통 한식의 멋과 현대적인 감각을 조화롭게 담아,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도 한국의 미(美)와 맛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를 설립한 와이즈벤더 허윤정 대표는 “다년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한 공동구매 경험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품질과 감성을 배웠다”며 “풍류댁은 단순한 먹거리가 아닌, 한국의 정성과 스토리를 담은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국의 맛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풍류댁은 전통 굴비를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해석하며 차별화에 성공했다”며 “국내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SWC2025’ 아메리카 컵 RAIGEKI 챔피언 등극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아메리카 컵에서 RAIGEKI가 미주 지역의 새로운 챔피언으로 등극했다고 13일 밝혔다. ‘SWC2025’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을 선발하는 대회로, 지난 12일 오전 2시(한국 시각 기준)

2

SKT, 자급제 서비스 '에어' 개통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자급제 전용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air)’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어 앱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과 개통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신규 회선 가입 고객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매달 1만9000포인트부터 3만

3

요스타, ‘스텔라 소라’ 20일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는 액션 어드벤처 RPG ‘스텔라 소라’를 오는 10월 20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텔라 소라’는 현대와 판타지가 공존하는 ‘노바 대륙’에서 매력적인 미소녀 여행가들과 거대한 미궁 ‘별의 탑’을 탐험하며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게임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PC에서 글로벌 동시 출시되어 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