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우리말 표기 원두 '별빛 블렌드'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09:23:2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 우리말을 원두에 반영한 ‘별빛 블렌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7월 한국어 애칭을 원두명에 담은 ‘별다방 블렌드’ 출시 이후 4년 만이다.

 

‘별빛 블렌드’는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을 맞아 국내 MD팀이 직접 기획하고, 글로벌 스타벅스의 전문 커피 개발자와 함께 약 1년 6개월여에 걸쳐 공동 개발한 원두로, 오로지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함을 더했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원두명에는 우리말이자 스타벅스를 연상할 수 있는 ‘별빛’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함을 더했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우리나라 고유의 아름다움을 ‘별빛’이란 단어에 담아냈으며, 원두 패키지에도 경복궁과 한옥, 서울의 스카이라인, 스타벅스 이대 1호점 등 한국의 미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대표 건축물과 자연 경관을 조화롭게 담았다.

 

맛에서도 ‘별빛’의 의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워시드 및 내추럴 프로세스로 가공한 콜롬비아산 단일 원산지 원두를 활용해 밤하늘에 반짝이는 노란 별빛과 연결하여, 스타벅스에서 노란색으로 표기되는 로스팅 방식인 블론드 로스트 원두로 개발됐다.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과일 중 하나인 딸기의 달콤함과 한라봉의 상큼한 풍미가 어우러져 한 모금 한 모금마다 마치 빛을 밝히는 듯한 특별한 순간을 선사한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재배 국가명이나 커피 농장명이 아닌 한국어를 원두명에 표기한 건 ‘별다방 블렌드’ 이후 두 번째다. 별다방 블렌드는 출시와 동시에 뛰어난 맛과 풍미로 입소문을 타 현재까지 누적 4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스타벅스 코리아의 커피 전문성을 상징하는 원두로 자리 잡았다.

 

‘별빛 블렌드’를 기획한 MD팀 김경빈 파트너는 “’별빛 블렌드’는 군밤과 같은 고소한 풍미의 별다방 블렌드와 비교해서 드실 경우 그 특징이 더욱 도드라진다”라며, “특히, 최근 아이스 커피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지속 높아짐에 따라, 차갑게 즐겨도 최상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번 ‘별빛 블렌드’ 출시를 기념해 고객이 직접 해당 원두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모먼트’를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오후 3시에 맞춰 ‘별빛 블렌드’로 추출한 드립 커피 시음 샘플링을 통해 맛의 특징과 의미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별빛 블렌드’로 추출한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도 13일부터 한시적으로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원두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회원이라면 10월 13일부터 10월 19일까지 별 40개를 이용해 ‘별빛 블렌드’와 ‘별다방 블렌드’ 원두 2종 중 1종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다. ‘별빛 블렌드’와 ‘별다방 블렌드’ 2종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10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조윤숙 스타벅스 MD팀장은 “이번 ‘별빛 블렌드’가 또 하나의 스타벅스 코리아를 대표하는 원두가 되어, 많은 고객들에게 별빛처럼 반짝이는 순간을 선사하기를 기대한다”라며, “고객의 커피 취향이 세분화됨에 따라 앞으로도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커피 상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SWC2025’ 아메리카 컵 RAIGEKI 챔피언 등극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아메리카 컵에서 RAIGEKI가 미주 지역의 새로운 챔피언으로 등극했다고 13일 밝혔다. ‘SWC2025’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을 선발하는 대회로, 지난 12일 오전 2시(한국 시각 기준)

2

SKT, 자급제 서비스 '에어' 개통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자급제 전용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air)’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어 앱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과 개통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신규 회선 가입 고객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매달 1만9000포인트부터 3만

3

요스타, ‘스텔라 소라’ 20일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는 액션 어드벤처 RPG ‘스텔라 소라’를 오는 10월 20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텔라 소라’는 현대와 판타지가 공존하는 ‘노바 대륙’에서 매력적인 미소녀 여행가들과 거대한 미궁 ‘별의 탑’을 탐험하며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게임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PC에서 글로벌 동시 출시되어 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