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녹용당귀등 복합추출물' 연구결과 발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09:25:0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2025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녹용당귀등 복합추출물’ 기능성 연구결과로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녹용당귀등 복합추출물은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된 소재로, 천연물 기반 기능성 원료의 체계적 검증 사례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모았다.

 

▲ [사진=광동제약]

 

연구는 전립선 비대 증상을 가진 40~75세 성인 남성 103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녹용당귀등 복합추출물 또는 위약을 섭취했다.

 

그 결과 녹용당귀등 복합추출 500mg 섭취군의 국제전립선증상점수(IPSS)에서 대조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이 확인됐으며, 요절박·빈뇨·잔뇨감·복압배뇨·야간뇨·약한 배뇨·생활만족도 등 7개 세부항목에서도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광동제약은 이번 연구의 신뢰성과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천연물 기반 기능성 연구에 대한 대외 신뢰도가 한층 높아졌다는 평가다.

 

박일범 광동제약 천연물융합R&BD본부장은 “식·의약 통합 관점에서 천연물 소재 발굴과 효능 검증, 표준화를 지속하고 있다”며 “천연물 기반 기능성 연구의 범위와 깊이를 확장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테팔, 1인 가구 겨냥 ‘미니 그릴’ 출시…삼겹살·차돌박이도 깔끔하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주방용품 세계 판매 1위 브랜드 테팔이 1인 가구와 소규모 모임을 겨냥한 ‘미니 그릴’을 20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가로 24cm, 세로 18cm, 높이 9c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테팔 미니 그릴은 4중 열선으로 빠르고 강력한 화력을 제공하며, 강력한 논스틱 코팅이 적용된 그릴 플레이트를 통

2

롯데손해보험, 대장 내시경 고객 대상 '검진 전 용종보험'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를 통해 ‘FOR ME 검진갈 땐 용종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대장내시경 검사를 앞둔 고객이 건강검진 하루 전까지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미니 장기보험이다. 주요 보장은 ‘대장 용종 제거 수술비’ 단일 담보로 용종 제거 시 1개당 10만원을 지급

3

빗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릴레이 팝업 부스’ 성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빗썸이 4개월 동안 진행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릴레이 팝업 부스’ 운영을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팝업 부스 프로그램은 지난 8월 시흥점을 시작으로 파주, 부산, 여주 등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4개 지점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됐다. 가상자산 투자 방법부터 계정 개설 절차, 거래 환경 및 이용법 등을 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