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손님 전용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4-29 09:25:02
  • -
  • +
  • 인쇄
엔·달러·유로 등 41종 통화환전 무료·현금 없는 해외여행 선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카드는 편리한 해외여행 서비스인 트래블로그 손님 전용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앱에서 모두 41종의 통화를 무료 환전해주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 및 출금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하루 24시간 1년 365일 모바일 실시간 환전으로 현금 없는 해외여행을 선도하며 여행 경험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하나카드가 편리한 해외여행 서비스인 트래블로그 손님 전용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진=하나카드]

 

앞서 하나카드는 지난 18일 국내 모든 은행에서 트래블로그를 사용할 수 있는 ‘오픈뱅킹’을 선보였고 외화머니 통화별 한도를 300만원으로 확대한 바 있다. 우선 오는 30일부터 트래블로그 손님끼리는 외화를 무료송금이 가능해진다.

하나머니앱을 통해 자신이 보유한 외화를 수수료 없이 쉽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종전에는 외화를 송금하려면 3∼4일을 기다린 뒤 수취인 영문 성명과 외화를 송금할 은행 코드, 계좌 번호 등 확인할 사항들이 많았다.

반면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트래블로그 손님끼리는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고 있으면 무료로 외화를 송금할 수 있다. 비회원이라면 가입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무료환전한 외화 안에서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따라서 앞으로 트래블로그로 해외여행 뒤 남은 외화를 여행을 준비하는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게 된다. 과거 해외여행을 떠나는 가족에게 외화를 선물하려면 주중에 인근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환전하고 외화를 직접 전달해야 했다.

하지만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남은 외화를 환급하는 대신 선물할 수 있다. 물론 통상적으로 해외 계좌로 송금하려면 ▲송금수수료 ▲전신료 ▲중개 및 수취 수수료 ▲환전수수료가 부과된다.

또 송금받는 사람도 금액에 따라 수수료를 부과받는다. 하지만 트래블로그로 외화를 송금하면 이 모든 수수료가 무료다. 트래블로그를 이용하는 손님은 누구나 무료로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할 수 있어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하나카드는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와 함께 ‘목표환율 자동충전 서비스’를 활용하면 2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목표환율 자동충전은 사용자가 사전 설정한 환율보다 내려가면 자동으로 외화를 환전해주는 서비스다.

하나머니 제공 41종 통화 모두 가능하고 충전금액 및 서비스 기간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원하는 통화 환율이 낮으면 조금씩 자주 환전할 수 있고 여행을 떠나는 친구·연인 등에게 해당 외화를 선물할 수도 있다.

앞서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는 지난 3일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따라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아 시행되는 것인데 오직 트래블로그에서만 가능하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는 하루 24시간 1년 365일 실시간 모바일 환전으로 여행의 경험을 바꿔놓은 트래블로그가 만든 또 한 번의 혁신”이며 “외화송금 패러다임을 바꿔 대한민국 1등 여행카드! 환전도 외화송금도 트래블로그가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