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메디웰 누룽지맛’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09:28:1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며 노년층의 영양 불균형 문제가 중요한 사회적 과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은 매일유업의 기술력과 노년내과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결합해 중장년층이 보다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지난 50여년간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분유, 이유식, 유제품, 식물성 음료, 단백질 보충제품, 건강기능식품 등 여러가지 제품들을 선보여 온 것은 물론 1999년부터 26년째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를 제조·공급해온 기업으로서 영양설계에 관련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소화 편의성과 완벽한 영양 균형에 집중했다. 유당이 없는 ‘유당 0g’ 락토프리 제품으로, 평소 유제품 섭취 시 불편했던 사람들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중쇄지방산)와 소화 부담이 적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사용하여, 소화 기능이 저하된 노년층도 부담 없이 먹으며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필수 영양소는 물론, 2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아냈다. 특히 놓치기 쉬운 셀레늄, 크롬, 몰리브덴과 같은 영양소까지 세심하게 포함하여 한 팩만으로도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국산 쌀을 사용한 누룽지 분말 원료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구수한 누룽지 맛을 더해, 매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는 고령층이 자주 경험하는 소화 불편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로, 꾸준한 영양 섭취를 돕는다.

 

무균 6겹 특수팩 포장을 적용해 실온에서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액상 제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규칙적인 영양 섭취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용량은 120mL와 200mL 두 가지로 출시되어 필요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메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에서 가능하다.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은 ▲균형 잡힌 영양 보충이 필요한 고령자 ▲식이 관리가 필요한 환자 ▲식사량이 부족하거나 식사 대용으로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하고 싶은 사람 ▲수술 전후 회복기 환자 등에게 추천된다.

 

매일유업 메디웰 관계자는 “매일유업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영양설계 기술력과 노하우에, 노인의학 전문의이자 시니어 건강관리와 관련된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전문가와의 공동개발로 최적의 맞춤 영양 솔루션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하루 한두 팩만으로도 건강한 일상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설 ‘가치소비’ 선물세트 물량 20%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자체브랜드(PB) ‘자연주의’ 선물세트 준비 물량을 전년 대비 20%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는 설 사전예약 기간 동안 행사카드 결제 또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5% 할인과 2+1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카드를 비롯해 삼성·KB국민·신한·현대·비씨·NH농협·우리·하나·롯

2

11월 한 달치 이미 추월…서울 아파트 거래, 연말에 살아났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난해 10·15대책 이후 급감했던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가 12월 들어 다시 증가세로 전환됐다. 11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2025년 12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3584건으로, 11월 한 달간 기록한 거래량(3335건)을 이미 넘어섰다. 12월 계약 신고 기한이 약 20일 가량 남아 있는 점을

3

CU, ‘커브레족’ 잡는다…get커피 짝꿍 핫브레드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U가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성비 높은 한 끼를 찾는 '커브레족(커피와 빵을 함께 즐기는 사람들)'을 겨냥해 get 커피와 어울리는 부리또 등 다양한 핫브레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편의점 즉석 커피와 베이커리를 식사 대용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늘면서 아침 식사 시장의 주도권이 편의점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