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글리랩, 에코넥트와 폐기물 기반 순환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09:53:01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어글리랩이 폐기물 기반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에코넥트와 동행한다.


어글리랩은 에코넥트와 폐기물 기반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 사진=어글리랩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폐기물의 효율적인 수거 및 운반, 그리고 이를 활용한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 및 제품 개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산업 및 생활 폐기물 수거를 기반으로 리사이클 소재 및 제품 생산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MOU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과 서울경제진흥원(SBA)의 성장지원을 받고 있는 두 기업이 자원순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어글리랩은 ‘오늘수거’ 솔루션을 통해 폐기물 수집, 운반, 분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일반 소비자를 비롯해 토스, 패스트파이브 등의 기업이 있다. 또 비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폐기물 데이터베이스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정교한 자원순환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에코넥트는 ‘리젠포트’ 솔루션을 통해 폐기물을 활용한 리사이클 소재 및 완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이마트, 유한킴벌리, 아워홈 등 다양한 기업이 있다. 특히 에코넥트는 폐기물 데이터베이스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하여 정밀한 소재 및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도 폐기물의 효과적인 활용과 친환경 소재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으로 이를 통해 환경적 가치 뿐만 아니라 경제적 가치 또한 창출할 전망이다.

서호성 어글리랩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폐기물의 수거뿐만 아니라 이를 가치 있는 자원으로 전환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에코넥트와의 시너지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순환경제 모델을 구축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조민형 에코넥트의 대표는 “어글리랩과의 협력을 통해 수거된 폐기물을 단순 처리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폐기물 데이터베이스의 확장과 더불어 추적 가능한 소재 및 제품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코넥트는 이번 MOU와 더불어 올해 2분기 내로 어글리랩에서 수거한 폐기물을 활용하여 어글리랩의 자체 MRO(소모성 자재 및 운영 물품) 제품을 에코넥트의 '리젠포트(Regenport)' 솔루션을 통해 생산 및 공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해킹 은폐 의혹 과징금 부과 등 가능성 공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가 해킹 은폐 의혹으로 인한 과징금 부과와 민·형사상 책임 등 경영상의 부정적 영향 가능성을 처음으로 공식 언급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제출한 증권신고서를 통해 이 같은 위험 요소를 공시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 투자위험 알림문의 '개인정보 유출 및 통신망 안정성

2

“고마워요, 잘될 거예요”…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성황
[메가경제=이준 기자]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가 하면 상처가 되기도 한다. 존중과 배려가 담긴 언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가정과 이웃에 평화를 부르는 어머니 사랑의 언어(이하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를 전국 50여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18일 경기 분당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

3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