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한돈자조금과 업무협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39:1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손잡고 돼지고기를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법을 제안하기 위해 나선다.

 

24일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는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과 만나 국내외 소비자에게 한돈과 샘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요리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 [사진=샘표]

 

샘표는 ‘우리맛연구’를 통해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식재료를 더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을 꾸준히 연구해왔다. 그 결과 채소를 절일 필요 없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팬 하나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반찬소스 등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제품을 선보여왔다. 

 

차오차이, 티아시아 등 세계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맛의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한돈자조금 역시 국산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국산 돼지고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특화 제품과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왔다. 샘표와 한돈자조금은 이처럼 ‘누구나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국산 돼지고기의 가치를 확산한다’는 공통된 목표를 공유해온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의 노력이 새로운 성과로 이어지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샘표는 한돈자조금과 폭넓은 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가장 가깝게는 다가오는 10월 11~19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2025 SUPER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에 샘표가 참여한다. 이뿐만 아니라 국산 돼지고기의 풍성한 맛을 살리는 레시피를 함께 개발하고, 소스·양념 등 신제품도 선보이며 다양한 공동 이벤트와 캠페인을 이어갈 방침이다.

 

샘표 관계자는 “한돈자조금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재료인 돼지고기를 더 쉽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선보일 것”이라며 “’돼지고기는 삼겹살’, ‘삼겹살은 구이’라는 공식을 깨고, 돼지고기를 누구나 즐겁고 다채롭게 요리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S증권, 개인투자자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LS증권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새해 첫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충 리더스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LS증권 최광혁 리서치센터장이 매크로 경제전망, 동사의 신지훈 애널리스트는 제약·바이오 섹터 투자전략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이어

2

[신년사] 김정규 SK스퀘어 사장 "AI는 성장의 불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정규 SK스퀘어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6년, 불확실성의 시대에 인공지능(AI)은 차이를 만드는 열쇠(Key)“라며 “AI 경쟁에서 도태되는 기업은 생존 자체를 걱정해야 할 것”이라고 9일 밝혔다. 김정규 사장은 AI가 ‘성장의 불씨’라고 강조하며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세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첫 번째 과제는 SK스

3

삼성자산운용, ‘ETF 300조 돌파 축하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대한민국 ETF 시장 순자산 300조원 돌파를 기념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ETF 시장의 성장 과정에 함께해 온 투자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ETF 투자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오는 1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