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틴틴' 숏폼콘텐츠 조회수 1000만 돌파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14 09:41:12
  • -
  • +
  • 인쇄
'은행 플러팅 종결'밈 활용, 10대 청소년 공감과 호응 얻어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은 청소년 전용 용돈관리 서비스 '우리틴틴'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가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청소년 전용 용돈관리 서비스 '우리틴틴'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가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틴틴' 콘텐츠 제작에는 싱어송라이터 2인조 그룹 '이짜나언짜나'와 청소년 인기 숏폼 크리에이터인 '닛몰캐쉬', '조이서', '갤럭시키즈' 등이 있다.

 

특히 '이짜나언짜나'는 올해 노래 가사에 은행 이름과 유사발음 단어를 재치있게 활용한 '은행 플러팅 챌린지'를 유행시켰다.

 

우리은행은 기존의 '은행 플러팅 챌린지'에서 우리은행만 등장하지 않는 점을 역설적으로 이용해 '은행 플러팅 종결'밈(meme·온라인에서 유행하는 콘텐츠)을 만들었다. 노래 가사에 다른 은행 이름 대신 '우리은행'과 '우리틴틴'을 반복해 새롭게 구성했다.

 

'우리틴틴'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공개된 지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초과했다. 댓글에는 "은행 플러팅을 우리은행이 끝냈네요", "이게 정말 승인받은 광고인가요?" 등 재미있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한편, '우리틴틴'은 만 7세부터 18세까지 가입 가능한 청소년 전용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로 우리WON뱅킹 생활혜택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연락처 송금, 온라인 간편결제, 더치페이, 교통카드, 시간표 및 급식표 제공 등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과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0대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용돈관리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자 재미있는 내용의 숏폼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 '우리틴틴' 서비스의 기능과 혜택을 지속 발전시켜 청소년들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