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콤, 수능 앞둔 1형 당뇨 수험생 지원 확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09:45:54
  • -
  • +
  • 인쇄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7 리시버’ 무상 렌탈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연속혈당측정기(CGM) 선도기업 덱스콤(Dexcom)은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1형 당뇨 수험생을 대상으로 '덱스콤 G7 리시버' 무상 렌탈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사)한국1형당뇨병환우회 및 한국 판매원 휴온스를 통해 진행되며, 전국 약 50여 명의 학생과 보호자가 혜택을 받게 된다.


덱스콤은 지난해에도 수능 수험생을 위한 동일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지원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학생이 혈당 관리에 대한 어려움 없이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 덱스콤, 수능 앞둔 1형 당뇨 수험생 지원 확대


덱스콤의 G7은 피부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측정된 세포 간질액의 혈당 농도를 연속적으로 측정하여 혈당 모니터링에 도움을 제공하는 차세대 CGM 기기다. 실시간 혈당 데이터와 저·고혈당 경고 알림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혈당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분 이내에 심한 저혈당(55mg/dL 이하)이 예측될 때 사전 경고를 제공하여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연속혈당측정기를 사용하는 1형 당뇨 환자들은 평소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통해 혈당을 확인하지만, 수능 시험장에는 의료기기를 제외한 전자기기 반입이 제한되어 있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은 시험 중에도 혈당 관리를 위해 전용 수신기인 리시버를 사용해야 하며, 해당 리시버는 의료기기로 인정되어 진단서를 제출한 학생에 한해 반입이 허용된다. 현재 국내에서 덱스콤 G7은 수능 시험장 내 사용이 가능한 CGM 브랜드이다.

이번 지원은 수험생들이 시험 중 혈당 변동에 대한 불안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컨디션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리시버를 별도로 구매해야 했던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1형당뇨병환우회 김미영 대표는 “한국은 수능을 비롯한 국가 공인 시험에서 전자기기 반입이 엄격히 제한되는 만큼,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혈당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은 매우 의미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기기 지원을 넘어,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권을 보호하는 뜻깊은 행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의 1형 당뇨 환우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업과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덱스콤은 앞으로도 1형 당뇨 환자들이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이고, 국내 당뇨 커뮤니티와 협력해 보다 나은 혈당 관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가꾸기 봉사활동’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에서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가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가을 정취가 한층 깊어지는 시기에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주변에 철쭉과 영산홍

2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화성 동탄 새병원 도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화성 동탄 새병원 도전한다 수도권 남부 최종 거점 병원 건립 목표 AI 기반 연구·교육·진료 완성 비전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의료원장 서유성)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새로운 병원 설립에 도전한다. 순천향대 중앙의료원은 지난 7월 31일 동탄2신도시 종합병원 유치 패키지형 개발사업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

3

신한은행, ‘오락실 적금’ 판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신한 SOL뱅크’에서 ‘재미’와 ‘경쟁’ 요소를 결합한 신개념 참여형 적금 상품 ‘오락실 적금’을 3일부터 9일까지 7일 동안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오락실 적금’은 총 30만좌 한도로 판매되는 8주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매주 최대 1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다. 기본 금리는 연 2%이며 우대이자율 최대 연 18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