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지, 대한민국 디지털이노베이션어워드 장관상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09:52:40
  • -
  • +
  • 인쇄
대한민국 ICT 발전 기여 공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AI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가 디지털혁신 및 ICT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이하,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김주영 티디지 총괄사장(우)이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티디지]

 

 

티디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이노베이션어워드(Digital innivation award)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에서 티디지는 글로벌 기업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외 연구개발과 기술 지원, 자체솔루션 공급사업 등을 통해 지난해 2100억원 이상의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

 

전년대비 30%이상 매출신장과 외형 성장을 가속화하는 등 정부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정책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융합을 통해 경제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정부로부터 공로와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김주영 김주영 티디지 총괄사장은 “개발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과 운영은 물론 보안컨설팅, 솔루션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면서 클라우드 시장을 주도하는 핵심기업으로 성장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 ICT 산업발전과 디지털강국 실현으로 이어지는 정부 정책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수상과 더불어 티디지는 지속적인 흑자 경영을 통한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고, 멀티클라우드 확장, SaaS화, AI 융합서비스 등 ‘AI 클라우드 Top-Tier 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2025 대한민국 디지털이노베이션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등이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AI를 기반으로 ICT와 디지털을 융합하고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과 표창을 통해 우수사례 전파 및 국민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으며,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은 티디지를 비롯, 기업 및 우수공로자 등 20여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대체 물류 준비해 대응"...화재는 대부분 진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가 지난 15일 발생한 천안 패션물류센터 화재와 관련해 “현재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물류를 준비해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이랜드월드 측은 17일 입장문을 내고 “소방당국의 노력으로 현재 화재는 대부분 진화된 상태”라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고, 건물 및 물류 인프라와 보유 중인 이랜드월드의 의류 이월 재고

2

NH농협은행, 기업금융 전면 비대면 시스템 '더 퀴커'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고객의 업무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기업금융을 전면 비대면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인 'The Quicker(이하 더 퀴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이번 기업금융 시스템 오픈을 통해 대면 비중이 높은 기업고객의 업무처리를 전면 비대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거래이력이 없는

3

오늘의집, '집요한 BLACK FRIDAY'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 집요한세일과 블랙프라이데이가 만났다. 오늘의집은 글로벌 쇼핑 시즌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집요한 BLACK FRIDAY’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집에 필요한, 탁월한 세일’을 테마로 집에 꼭 필요한 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세일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더욱 강력해진 할인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