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대상 한식(족발·보쌈) 부문 1위 '가장맛있는족발' 선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0:17:5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한식(족발·보쌈) 1위 부문에서 가장맛있는족발을 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특히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한식(족발·보쌈) 1위 부문의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가장맛있는족발은 2012년 가맹사업 이후 13년 차가 넘은 안정적인 장수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인 기업이다. 오랜 시간 맛으로 인정받아 전국 족발 매장 수 1위로 검증하였다.

가장맛있는족발은 모든 매장들이 통일된 맛을 그대로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가족만의 비법소스를 통한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완비되어 있다. 또한 즉석에서 삶아낸 족발을 매장에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최종완 가장맛있는족발 대표는 “이번 1등 선정은 가맹점 점주님들과 가맹본부 임직원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점주님들과의 소통과 제품의 품질을 위해 노력하여 대한민국의 외식산업을 이끌 수 있는 가장맛있는족발이 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가장맛있는족발은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디프랜드,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대명스테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디프랜드가 토털 라이프케어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를 운영하고 있는 대명스테이션과 함께, 전방위적인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성사됐다. 이를 위해 지난 3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에서 양사 대표이사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

2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체크', 전속 모델로 방송인 나지완 발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체크(Dr.check)가 방송인 나지완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나지완은 전 기아 타이거즈 선수로 활약하며 탄탄한 이미지와 신뢰감을 쌓은 데 이어, 최근 '최강야구'를 비롯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닥터체크는 이러한 나

3

SFG 푸드리빌리지 세종, ‘바다를 먹은 고등어’ 12일 그랜드오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세종시 다솜로에 위치한 프리미엄 복합 외식 공간 ‘SFG 푸드빌리지 세종’에 새로운 미식 명소가 탄생했다. 500℃ 화덕에서 구워내는 생선구이 건강 한상 전문 '바다를 먹은 고등어'가 오는 12일 그랜드 오픈한다. ‘SFG 푸드빌리지 세종’은 ‘바다를 먹은 고등어’에 앞서 ‘송도갈비’, ‘청담본갈비’, ‘긴자’, ‘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