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52년' 글로벌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0:14:0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숙성된 한정판 위스키 글로벌 리미티드 에디션, ‘조니워커 52년’을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조니워커 52년’은 전 세계에서 단 200병만 생산된 초한정판 블렌디드 위스키로, 창립자 존 워커와 그의 아들 알렉산더가 완성한 조니워커의 블렌딩 기술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 특히, 존과 알렉산더의 생애를 기리는 의미에서 그들이 각각 서거한 나이와 동일한 52년 이상 숙성된 원액만을 사용했다.

 

▲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인정신과 철학이 그대로 담겨 있는 ‘조니워커 52년’을 완성하기 위해 6개의 희귀 몰트 위스키와 2개의 그레인 위스키를 엄선했다. 또한, 깊은 전통을 가진 역사적인 증류소가 보유한 캐스크 중 가장 오래되고 희귀한 캐스크만을 선별했다.

 

여기에는 이미 문을 닫은 ‘고스트’ 증류소의 희귀 원액도 포함되었다.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캄부스(Cambus), 칼스브리지(Carsebridge), 글레누리 로얄(Glenury Royal), 글렌로시(Glenlochy), 글렌 알빈(Glen Albyn) 등 디아지오가 소유했던 고스트 증류소들의 귀한 원액이 사용되었으며, 바닐라, 버터스카치, 스파이스 풍미에 과일 사탕의 달콤함이 더해졌다.

 

전설적인 역사와 품질로 잘 알려진 브로라(Brora) 증류소의 원액이 부드러운 스모키함과 숙성된 블루 치즈를 연상시키는 깊고 개성적인 풍미를 더한다. 여기에 블레어 애톨(Blair Athol)과 달위니(Dalwhinnie) 증류소의 원액이 더해져, 건포도와 오렌지를 떠올리게 하는 과일 향과 우디한 스파이스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이러한 블렌딩을 통해 ‘조니워커 52년’은 잘 익은 과일, 은은한 우드향, 바닐라와 스파이스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단순한 위스키가 아닌 예술 작품으로 탄생했다.

 

‘조니워커 52년’은 조니워커의 마스터 블렌더인 엠마 워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초희귀 위스키로 정점에 오른 그녀의 블렌딩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조니워커 마스터 블렌더 엠마 워커는 “단순하지만 정교한 캐스크 블렌딩을 통해 새롭고 뛰어난 블렌디드 위스키를 만들어 창립자들의 업적에 경의를 표했다”며 “동일한 숙성연도의 희귀한 위스키가 완벽하게 조화되어 완성된 ‘조니워커 52년’의 희귀한 향과 맛 그리고 특성은 조니워커의 예술적인 블렌딩 기술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

 

맞춤형 패키징으로 제작된 ‘조니워커 52년’은 명품 크리스탈 디캔터와 크리스탈 스토퍼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명품 미니어처 크리스탈 병에 100ml의 위스키를 별도로 제공하여, 위스키 수집가들이 ‘조니워커 52년’의 소장과 시음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혜정 디아지오 코리아 럭셔리 및 전략 제휴 총괄 상무는 “조니워커는 2018년부터 글로벌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조니워커 40년, 48년, 50년을 선보이며 전 세계 위스키 수집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초희귀 제품으로, 조니워커 역사상 가장 오래된 위스키인 ‘조니워커 52년’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국내의 하이엔드 위스키 콜렉터들을 위해 출범한 ‘디아지오 프라이빗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통해서 기존 클라이언트에게 우선적으로 구매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드래곤의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 공식 글로벌 사이트 동시 오픈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이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으로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한다. 엠트리아이앤씨는 옥스퍼드(OXFORD)와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협업으로 제작한 ‘818 BLOOM’의 공식 글로벌 사이트를 해외 주요 국가에서 동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818

2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3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