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인카금융서비스와 업무협약 체결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0:21:34
  • -
  • +
  • 인쇄
금융소비자 보호·GA 내부통제 강화 등 협력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이 법인보험대리점(이하 GA)과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이어나가고 있다.


삼성생명은 지난달 31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인카금융서비스와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 [사진=삼성생명]

이번 협약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GA 내부통제 수준 제고를 위한 양사의 공감대에서 시작됐다. 지난 1999년 설립된 인카금융서비스는 전국 약 1만9000여 명의 설계사가 활동중인 우량 GA로, 고객 중심의 영업문화 확립을 위해 다양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박해관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과 김태열 인카금융서비스 부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사는 금융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수탁 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업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금융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공동 과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지난 7월 글로벌금융판매를 시작으로 10월 지에이코리아, 영진에셋, 도하경영컨설팅 등 주요 GA들과 연이어 협약을 체결했으며, 11월에는 한국보험금융, 더베스트금융서비스와의 협력도 예정돼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GA와 상생협력을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 문화 확립에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시장질서와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리뷰티페스타 2025 성료…파트너사 거래액 9배 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 30일부터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한 ‘컬리뷰티페스타 2025’가 1만6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3일 밝혔다. 페스타에 참여한 파트너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9배 성장하며 컬리표 큐레이션이 빛을 발했다. ‘나를 가꾸는 정원’ 컨셉으로 개최된 이

2

앱솔루트, 키스 해링 예술혼 담은 한정판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ABSOLUT)가 전설적인 미국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의 오리지널 아트를 재조명한 ‘앱솔루트 해링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3일 페르노리카에

3

강희업 제2차관, “자율주행차 상용화 대비 안전준비 철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강희업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지난달 31일 오후 케이시티(K-City)*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미래 모빌리티 인재양성을 위한 2025 대학생 창작 모빌리티 경진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 K-City는 자율차 기술개발 지원 및 안전성 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규모 : 경기도 화성 내 36만㎡)이다.이번 방문은 자율주행차 상용화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