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0:25:5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 종근당, 바이엘과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 국내 독점 판매를 실시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치료제로, sGC(수용성 구아닐산 고리화효소) 자극제 계열 중 세계 최초로 허가받았다. 산화질소–sGC–cGMP 경로를 직접 자극해 혈관 기능 및 심장 구조·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글로벌과 국내 임상을 통해 심혈관 사망 및 입원 위험을 줄이는 효능이 확인됐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 “종근당은 심혈관계 질환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베르쿠보 국내 단독 판매를 통해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진아 바이엘 코리아 대표는 “베르쿠보는 2023년 요양급여 인정 이후 심부전 치료의 핵심 약제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과 바이엘은 앞서 항생제 ‘씨프로바이’ ‘아벨록스’, 당뇨병 동반 만성 신장병 치료제 ‘케렌디아’, 간세포암 치료제 ‘넥사바’·‘스티바가’ 등 다양한 제품에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놀유니버스 '강원소상공인 상생 협력관'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은 1일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 소상공인 상생 협력관’을 10월 한 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생 협력관 운영은 지난달 놀유니버스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강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력관에는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

2

컬리, 10월 '월간컬리' 진행… 키워드는 '클린이팅'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10월 월간컬리 키워드로 ‘클린이팅’을 선정하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월간컬리는 매달 하나의 키워드를 선정해 고객에게 관련 상품과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안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고객은 월간컬리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다. 키워드

3

샤오미코리아, '한가위 빅세일 통해 스마트폰·TV 특가 판매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오는 10월 12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1일 샤오미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은 로봇청소기, TV,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새 학기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스마트폰, 태블릿, 이어폰, 스마트 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