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 신규 상장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0:33:3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는 글로벌 탑티어로 부상한 K-전력기기 대표 기업 10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전력기기 대표 삼대장인 효성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LS일렉트릭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자료=미래에셋자산운용]

 

전력기기란 전기를 생산·전송·분배하는 데 필수적인 기기(발전기, 변압기, 전동기 등)와 시스템을 개발 및 생산, 공급하는 산업이다. 고효율, 친환경,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핵심 역할을 하며 특히 기술 표준화 및 국제 경쟁이 심화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가 중요해지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해당 ETF를 통해 글로벌 기업들을 추월하기 시작한 국내 전력기기 기업들에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전력기기 기업들은 초고압 대응, HVDC 기술, 냉각·절연 고도화 등 기술력에서 단연 우수한 것은 물론 적기 증설에 따른 빠른 납기를 무기로 글로벌 경쟁사 대비 높은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다. 특히 최대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빠르게 늘려나가면서 레퍼런스를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

 

정의현 미래에셋자산운용 정의현 ETF운용본부장은 “전력 인프라 투자에서 국내 기업들이 설비 투자, 기술력, 국제 인증, 레퍼런스를 모두 갖춘 글로벌 탑티어로 부상하고 있다”며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는 턴키 수주역량을 갖춘 BIG 3 기업과 밸류체인을 통합한 수직계열화 구조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전력기업 시장 성장의 수혜를 적극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진투자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일부 고객에게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 대형마트 최초 '왕연어' 깃발 꽂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연어 판매에 한 획을 그었다. 2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슈퍼푸드’로 주목받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연어'는 국내 소비자들 대상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노르웨이 산업통상수산부 산하 해산물협회에 따르면 한국에 수출한 연어 물량은 2025년 1~9월 누계 기준 약 2만 4130톤, 2024년(1~9

2

현대모비스, 자체 생성형AI 서비스 오픈…소모성 업무 부담 해소
[메가경제=정호 기자] 회사 업무를 하다 보면 필요한 자료나 데이터, 담당자를 찾느라 아까운 시간을 보내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담당자를 찾는다 하더라도 부재 중이거나 연락이 닿지 않아 적시에 필요한 업무를 처리하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한다. 이렇게 소모되는 시간과 업무 효율 저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현대모비스가 최근 사내 전용 생성형 AI 서비스를 선

3

한화, 美GE 에어로스페이스와‘함정 엔진 패키지’ 공동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화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GE 에어로스페이스(GE Aerospace)와 함정용 가스터빈 엔진 패키지 국산화 및 공동 개발한다. 함정 엔진 기술력을 확보해 한미 양국을 포함한 글로벌 해양 안보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2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중인 ADEX 2025 방산 전시회에서 김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