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친환경 캠페인 ‘모아모아 챌린지’ 목표 달성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0:35:0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교보증권은 친환경 캠페인 ‘그린레이스 모아모아 챌린지’가 1000만 포인트 목표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4개월간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은 총 3291건의 일상 속 탄소 저감 활동에 참여했다.

 

▲[사진=교보증권]

 

올해는 참여의 폭을 넓히기 위해 ‘모아Ⅰ’과 ‘모아Ⅱ’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모아Ⅰ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저탄소 상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등 25개 항목을 실천해 포인트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모아Ⅱ는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모아 플랫폼’을 활용해 친환경 활동을 인증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적립된 포인트는 기부금 1000만원으로 환산돼 ‘환경재단’에 전달되며, 꿀숲벌숲 조성 사업에 사용된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모여 더 큰 변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보증권은 연말까지 여의도 공원 생태 보호, 플로깅, 자원 재순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프리드라이프, 상조 전면 개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상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5년 만에 상조 라인업을 새롭게 정비한 '웅진프리드360, 450, 54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웅진프리드' 시리즈는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웅진' 브랜드를 정식으로 붙인 상조

2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임직원, 금정산서 ‘안전 운항’ 다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와 에어부산, 에어서울 임직원들이 새해 안전 운항을 기원하며 합동 산행에 나섰다. 진에어는 지난 10일 에어부산, 에어서울과 함께 부산 금정산에서 합동 등반 대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산행에는 3사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범어사에서 출발해 내원암, 고당봉, 북문, 산성마을을 잇는 총 8.5km 코

3

노브랜드 버거, 공식 서포터즈 ‘N버서더’ 2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오는 18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N버서더’ 2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N버서더는 노브랜드 버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 육성과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는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신제품 체험과 콘텐츠 제작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공유한다. 이번 2기 N버서더로 선정된 참가자는 2월부터 4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