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6조원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0:38:3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21일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6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이를 기념해 중개형 ISA 신규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중개형 ISA 절세응원 이벤트'를 10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는 24년 말 대비 70% 증가했고, 고객 수는 11% 늘었다. 중개형ISA 고객 수의 경우 130만명을 돌파해 업계에서 가장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자료=삼성증권]

 

중개형 ISA내 투자 비중을 보면 국내주식 38%,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11%, 해외 ETF 33%로 코스피 상승으로 국내 ETF 투자 비중이 2024년 말 대비 6% 증가했다. 절세혜택이 있는 해외 ETF 투자 비중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ISA 잔고 6조원 돌파를 기념해 중개형 ISA 신규 및 기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중개형 ISA 절세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웰컴(Welcome) 이벤트 ▲스타트업(Start-up) 이벤트 ▲레벨업(Level-up) 이벤트 ▲붐업(Boom-up) 이벤트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

 

Welcome 이벤트는 신규 고객에 한해 진행되며 조건 달성 고객 전원에게 상품권을 지급한다. 기간 내 최초 중개형 ISA 계좌개설 시 상품권 5000원, 개설 후 100만원 이상 순입금 시 상품권 2만원이 제공된다. 단, 상품권 5000원권 혜택과 2만원권 혜택은 중복 지급되지 않는다.

 

Start-up 이벤트는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8월 31일 기준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100원 이하 고객이 기간 내 중개형 ISA 계좌에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순입금 시 상품권 2만원을 전원 지급한다.

 

Level-up 이벤트는 기존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기간 내 중개형 ISA 계좌에 순입금액이 1000만원 이상이면 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순입금액 규모에 따라 단계적으로 늘어나는 상품권 액수는 최대 50만원(순입금액 1억5000만원 이상)이다.

 

마지막으로 Boom-up 이벤트는 기간 내 중개형 ISA 계좌에서 100만원 이상 상품(ELS·펀드·채권) 순매수 시 상품별 조건 달성 고객 전원에게 상품권 각 5000원을 지급한다. 최대 지급 규모는 1만5000원이다.

 

단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선 다음달 30일까지 순입금액 이상의 잔고 및 순매수 조건을 유지해야 한다. 타사 이전 금액은 순입금액 산정 시 2배로 인정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증시 상승 시기에 중개형 ISA를 활용해 투자와 절세효과까지 보려는 똑똑한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며 "중개형 ISA가 장기적인 자산 형성의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중개형 ISA 절세응원 이벤트' 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퓨처넷,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하트애비뉴' 공모전 선정작 발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ICT전문 기업 현대퓨처넷은 국내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 발굴 및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한 ‘하트애비뉴(H/ART AveNEW)’ 프로젝트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환경의 의미를 담아 '리그린(Re.Green)'을 주제로 예술적 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의 의미를

2

맘스터치,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 '전주효자DI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는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이자 전라 지역 첫 직영 매장인 ‘맘스터치 LAB 전주효자DI점(이하 전주효자DI점)’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전주효자DI점은 ‘드라이브 인’(Drive in)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DI 매장으로, 지난해 10월 안양 석수역 DT점, 올해 6월 제주 오라이동 DT점에 이어 맘스터치가

3

한국타이어, 쿠프라 전기 해치백 '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폭스바겐그룹 산하 고성능 브랜드 '쿠프라(Cupra)'의 전기 해치백 '본(Born)'에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를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